ADVERTISEMENT

이 측 “김건희, 마이클 잭슨 비유 감사해야”…윤 측, 이재명 유세차 사고에 “침몰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04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측 인사들이 잇따른 설화로 논란을 자초하고 있다.

민주당 선대위 이경 대변인은 지난 15일 유튜브 ‘노영희의 뉴스인사이다’에서 김건희씨의 성형 이력을 비꼰 가수 안치환씨의 노래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에 대해 “(김건희씨가) 감사해야 할 일 아니냐”고 주장했다. “위대한 뮤지션에 비유한 것은 저 같으면 기분 나쁘지 않았을 것”이라면서다. 이에 상대 패널로 나온 양준우 국민의힘 대변인은 “인신공격은 풍자라 볼 수 없다”고 했지만, 이 대변인은 “예술인의 표현을 (정치권이) 평가할 순 없다”며 “(김건희씨가) 성형 안 하신 것도 아니고, 저는 성형한 것이 예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지난 11일엔 TV토론에서 이 후보가 ‘김포 20평대 아파트 2억~3억원’이라는 취지로 발언해 논란을 키우자 최민희 미디어특보단장은 페이스북에 호가 3억2000만원의 김포시 구도심 아파트 가격을 캡처해 올린 후 “여기요, 여기! 2억, 3억짜리 아파트 있네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김포 지역 온라인 카페에는 “진영 논리에 눈이 멀어 50만 김포시민을 조롱했다”는 비난이 쏟아졌다.

관련기사

국민의힘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 윤석열 선대본부 상황실 소속인 이한상 고려대 교수는 15일 페이스북에 이 후보 측 유세차 사고 사진을 올리며 “뭘 해도 안 된다는 게 이런 것이다. 저쪽은 서서히 침몰한다”는 글을 올렸다. 현재 해당 글은 삭제된 상태다.

국민의힘은 지난 14일엔 사법 관련 공약을 발표했는데, 보도자료에 ‘오또케’라는 단어가 있어 “‘성별 갈라치기’에 혈안이 돼 있다”(오승재 정의당 대변인)는 비판을 불렀다. ‘오또케’는 여성 경찰이 범죄현장에서 무능하다는 뜻을 내포한 온라인 커뮤니티 속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