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동국 딸 학폭 루머 유포자는 동네 중학생···이수진 "선처없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전 축구선수 이동국의 쌍둥이 딸 재시·재아. [이재시 인스타그램 캡처]

전 축구선수 이동국의 쌍둥이 딸 재시·재아. [이재시 인스타그램 캡처]

전 축구선수 이동국의 아내 이수진씨가 쌍둥이 딸 재시·재아(15)의 학교폭력(학폭) 루머 유포자에게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이수진은 17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루머 유포자 A씨가 재시의 유튜브 채널 영상에 남긴 사과글을 캡처해 공유했다.

A씨는 댓글을 통해 “저는 2021년 12월14~15일쯤 재시, 재아님 유튜브 댓글에 잡초를 먹였다, 화장실에서 몰래 사진을 찍었다 등 확실하지 않은 정보를 유포했다”며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들은 루머를 듣고 확실하지도 않은 사실을 댓글에 생각 없이 유포했다. 상처받으셨을 재시, 재아님 뿐만 아니라 가족분들, 팬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다음부터는 이런 일 절대 없도록 하겠다.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에 이수진씨는 “A님, 알고 보니 집 근처 중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던데 댓글로는 사과해놓고 뒤에서는 반성하지 않고 오히려 이슈가 됐다며 즐기는 모습을 보니 참교육이 필요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신의 미래를 위해, 또 다른 피해자들이 나오지 않기 위해 선처는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루머를 들었다면 그 친구까지 경찰서에서 만나야겠죠”라고 덧붙였다.

앞서 A씨는 재시의 유튜브 채널 영상에 댓글을 남겨 재시·재아가학폭 가해자라고 주장했다. A씨는 “재시와 재아는 채드윅 국제학교에서 친구를 왕따시켜서 강제전학 당했다. 친구에게 강제로 잡초를 먹이고 화장실에서 사진을 찍는 등 피해자에게 평생 잊지 못할 트라우마를 만들었다. 평생 반성하면서 사셨으면 좋겠다”라고 적었다.

이에 재시·재아는 지난 1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채드윅 국제학교 다닌 적도 없고 다른 학교에도 강제전학을 당한 적도 없다”라며 “저희는 5년간 홈스쿨링을 했으며 이 댓글은 허위사실이다. 악성루머 및 허위사실 유포는 명백한 범죄”라고 반박했다.

이수진씨 역시 “재시·재아는 채드윅 국제학교를 다녀본 적도 없고 강제전학을 당한 적도 없고 그 어떤 친구와도 뉴스에서나 나올법한 일들을 경험한 적이 없다”며 “어린 학생이 재미로 이러는 거 같은데 당장 사과하고 다시는 어디에도 이런 댓글로 장난하지 말라. 경찰서 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동국 가족의 강경한 대처에 루머를 폭로한 A씨가 사과했으나 이후 A씨의 태도에 이수진씨는 법적 대응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이동국과 이수진씨는 지난 2005년 결혼해 슬하에 4녀1남을 두고 있다. 재시·재아는 KBS2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재아는 테니스선수로 활동하고 있고, 재시는 모델 지망생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