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팔·두다리 잘랐지만 결국 사망…레슬링스타 '약물중독' 비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레이브 트위터 캡처]

[레이브 트위터 캡처]

'왕관의 보석'이란 별명을 가졌던 미국의 전 레슬링 스타가 감염으로 두 다리를 절단한 지 6개월 만에 결국 숨졌다. 그는 지난해 감염으로 한쪽 팔 절단 수술을 받은 뒤 레슬링계에서 은퇴했다.

14일(현지시간) 피플지·CNBC 등은 전직 레슬링 선수 지미 레이브(본명 제임스 마이클 거피)가 전날 사망했다고 에이전트의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39세.

레이브는 1999년 데뷔해 20여년간 레슬링선수로 활동해온 인물이다. 내셔널레슬링얼라이언스(NWA)에서 주니어 헤비급 챔피언을 두 차례 거머쥔 바 있다. 2003년 프로레슬링 프로그램 '링 오브어너'에 출연하며 프린스 나나 선수 팀에 합류해 '왕관의 보석'이란 별명을 얻었으며, 레슬링 티브이 프로그램 '선데이 나잇 히트'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었다.

[레이브 트위터 캡처]

[레이브 트위터 캡처]

[레이브 트위터 캡처]

[레이브 트위터 캡처]

그는 약물 중독으로 최근 몇 년간 투병해왔다. 지난해 11월엔 MRSA(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알균)에 감염돼 왼쪽 팔을 절단했고, 선수생활을 은퇴해야 했다. 당시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21년간의 링 경력이 잘 끝나고야 말았다. 이건 꺼내기 너무 어려운 말이었다. 건강을 소중히 여겨달라"고 밝혔는데, 당시 미국 프로레슬링계와 팬들은 충격에 빠졌다.

이게 끝이 아니었다. 두 다리도 잃게 된 것. 지난 10월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두 다리 절단 뒤 병실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며 "몇 달 전걷는 게 어려워 외과를 방문했고, MRSA로 두 다리를 즉시 절단할 수밖에 없었다"며 "레슬링은 내가 사랑한 모든 것이다. 기대에 못 미쳐 죄송하다"고 밝혔다.

그가 사망한 건 두 다리를 잘라내는 수술을 받은 지 6개월여만이다. 정확한 사망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믹 폴리 등 레슬링 스타들은 "마음이 너무 아프다" 등의 트윗을 올리며 그의 사망을 애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