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선집중(施善集中)] 새로운 기회 모색 위한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24~25일 이틀간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이하 전망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전망대회는 ‘식품을 통한 연결과 진화’라는 슬로건 아래 다른 분야와의 융합과 연결로 급속히 확장되는 식품·외식산업의 현황 속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열린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식품·외식산업 이슈 조망을 위해 강연 수가 지난해 9개에서 15개로 대폭 확대됐으며, 강연 주제는 식품·외식산업의 트렌드 및 전망, 푸드테크, ESG, 융복합 등 식품·외식업계 종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핫이슈로 채웠다.

24~25일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의 공식 포스터. ‘식품을 통한 연결과 진화’라는 슬로건 아래 식품·외식산업의 트렌드 및 전망, 푸드테크, ESG, 융복합 등 다양한 강연이 펼쳐진다. [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4~25일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의 공식 포스터. ‘식품을 통한 연결과 진화’라는 슬로건 아래 식품·외식산업의 트렌드 및 전망, 푸드테크, ESG, 융복합 등 다양한 강연이 펼쳐진다. [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외식산업 대표하는 연사들의 다채로운 강연  

먼저 서울대 문정훈 교수와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윤은옥 부장이 내년도 식품·외식 트렌드를 전망한다. 특히 문 교수는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식품산업 전반의 주요 트렌드를 짚고,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 스타트업 발굴전문가인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가 푸드테크의 현황과 미래를 진단한다. 롯데푸드 이진성 대표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송호섭 대표가 제시하는 식품·외식업계의 ESG 경영전략도 놓쳐선 안 된다.

외식업계 종사자라면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의 ‘2022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외식산업 분석’과 우아한형제들 김민수 팀장의 ‘서빙로봇을 활용한 매장경영 성공전략’을 통해 신사업 아이디어와 경영전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급성장하는 HMR(가정간편식) 시장 속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밀키트를 출시하는 프레시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사업 플랫폼을 확장한 쿠캣 등 식품외식산업의 융복합 사례 등 국내외 식품·외식산업을 대표하는 연사들의 다채로운 강연이 준비돼 있다.

유튜브 공식계정 등 온라인 플랫폼 통해 실시간 송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윤미정 식품진흥처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업종 간 경계가 급속히 허물어지는 빅블러(Big Blur)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전망대회에서 식품·외식업계 종사자들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많이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망대회는 공사 유튜브 공식계정, 네이버TV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송출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사전참가 접수는 식품산업통계정보 홈페이지(FIS, www.atfis.or.kr)를 통해 진행됐다. 실시간 댓글 이벤트,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프로그램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프로그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