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11m 아트 풍선, 대형 트리···크리스마스 테마로 연말 시즌 준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다음 달 크리스마스를 맞아 점포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 준비를 시작했다. 사진은 본점 외벽 장식.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다음 달 크리스마스를 맞아 점포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 준비를 시작했다. 사진은 본점 외벽 장식. [사진 롯데백화점]

크리스마스를 맞아 롯데백화점에 ‘리틀 클라우드와 친구들’이 왔다. 롯데백화점이 다음 달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점포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 준비를 시작했다. 지난 6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본점을 시작으로 점포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올해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시즌 테마는 ‘Little Cloud, Big Wishes’다. 2016년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에 거대한 슈퍼문으로 한국을 찾아왔던 미국 출신의 세계적 공공미술 작가 프렌즈위드유(FriendswithYou)가 2021년 행복과 소망을 전하는 리틀 클라우드로 다시 서울을 찾았다.

이번 ‘리틀 클라우드’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행복과 새로운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대표적으로 본점 영플라자 옥상에는 ‘리틀 클라우드’ 11m 대형 아트 풍선을 전시한다. 외관은 별과 구름, 눈꽃과 대형 트리 등 ‘화이트 크리스마스 파티’ 테마에 맞는 장식으로 꾸며진다.

 롯데백화점이 다음 달 크리스마스를 맞아 점포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 준비를 시작했다. 사진은 영플라자 리틀 클라우드.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다음 달 크리스마스를 맞아 점포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 준비를 시작했다. 사진은 영플라자 리틀 클라우드. [사진 롯데백화점]

또한 리틀 클라우드가 작은 별에게 소원을 들어주는 특별한 힘을 선물하고, 여러 친구와 함께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스토리의 영상 콘텐트도 제작했다. 이 영상은 본점·잠실점·동탄점 등에서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상영해 고객에게 새로운 활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매장 곳곳에 비치된 POP 내 QR코드를 통해서도 유튜브로 연결해 감상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백화점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캐릭터 작품을 연출해 고객에게 새로운 인증샷 명소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동탄점에서는 오는 28부터 내년 2월까지 28개의 아트 풍선 및 작가의 작품들을 전시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다음 달 크리스마스를 맞아 점포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 준비를 시작했다. 사진은 본점 앞 대형 트리.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다음 달 크리스마스를 맞아 점포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 준비를 시작했다. 사진은 본점 앞 대형 트리. [사진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26일부터 다음 달 24까지 크리스마스 마켓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크리스마스 테마를 느끼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이 기간에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리틀 클라우드 램프’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정혜 롯데백화점 디자인실장은 “이번 ‘리틀 클라우드’ 프로젝트는 백화점 전체를 예술 체험의 특별한 공간으로 변화시켜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희망의 빛을 밝히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영상과 친근한 클라우드 캐릭터를 통해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