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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 불닭볶음면, 중동시장 본격 진출…점유율 더 높인다

중앙일보

입력

아랍에미레이트 현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왼쪽)과 압둘라 모하메드 헤랄 알 카비 사르야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삼양식품]

아랍에미레이트 현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왼쪽)과 압둘라 모하메드 헤랄 알 카비 사르야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삼양식품]

삼양식품이 중동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삼양식품은 17일 아랍에미레이트(UAE) 독점 공급 계약과 중동 진출 확대를 위해 현지기업 ‘사르야 제너럴 트레이딩’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사르야 제너럴 트레이딩은 아부다비를 거점 지역으로 한 사르야 홀딩스의 관계사로 풍부한 자금과 유통망을 갖추고 소비재 수출입·유통을 하는 업체다. 삼양식품은 이번 계약 통해 올해 UAE에 수출된 한국 라면 중 71%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삼양식품의 점유율을 2023년 85%까지 늘릴 계획이다.

UAE는 현재 삼양식품에서 수출하고 있는 중동지역 중 매출 규모가 가장 큰 국가다. 현지 까르푸 등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등이 입점해 있다. 삼양식품은 중국, 미국에 이어 매출 성장세가 큰 중동을 해외 진출 교두보로 삼고 있다.

삼양식품과 사르야는 추후 시리아·레바논에서도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올해 삼양식품의 중동 지역 수출액은 약 250억원 규모로, 2023년 목표는 500억원으로 정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UAE는 중동 지역에서 경제 규모가 크고, 문화·유통 등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어 중동 지역 진출에 중요한 시장”이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UAE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중동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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