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의회 민주당, 김헌동 부적격 이어 이창근 대변인 총공세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의회 내부 모습. 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 내부 모습. 서울시의회 제공

더불어민주당이 다수당인 서울시의회가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의견을 낸 데 이어 민주당을 비판한 이창근 서울시 대변인에게 집중 공세를 폈다.

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11일 대변인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 바로세우기 관련 이 대변인 명의로 발표한 보도자료에 대한 질의를 이어갔다.

앞서 4일 서울시는 30페이지의 보도자료를 배포하며 2016년1월부터 올해 9월까지 6년간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의 지적 사항을 공개했다.

당시 이 대변인은 "지난 6년간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이 민간위탁·민간보조금 사업에 대해 지적한 사항이 수십 건에 이른다"며 "그때는 틀리고 지금은 맞다는 논리는 시민이 납득할 수 없는 자가당착"이라고 비판했다.

이창근 서울시 대변인

이창근 서울시 대변인

이날 민주당 시의원들은 해당 보도자료에 주무 과장의 이름과 연락처 등 개인 정보를 공개한 것이 적절한 지 등을 추궁했다. 김춘례 의원은 "2만명 가까운 서울시 공무원들이 불편해하고 있다"며 "행정사무감사를 하면서 이런 광경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황규복 문광위원장은 "보도자료를 보면 민간위탁과 민간보조금 사업 예산을 주지 않기 위해 그런 내용만 발췌한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에 이 대변인은 "통상 보도자료를 내면 주무과장 이름과 연락처를 넣는다"면서도 "모든 책임은 저한테 있다. 이 건과 관련해 공무원을 나무라지 말라"고 답변했다.

최영주 의원은 이 대변인이 과거 공직선거법위반 관련 벌금 200만원을 받고, 불법선거운동으로 고발된 일에 대해 질의했다. 이에 대해 이 대변인은 "고발 건은 음해였고, 무혐의 받았다"며 "대변인실 행정감사인데 이런 질문은 인신공격성"이라며 맞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