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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광고비 지난해 413억원…2017년보다 1.6배 증가

중앙일보

입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뉴스1

경기도와 경기도 산하 25개 출자·출연기관이 지난해 광고비로 413억원을 지출했다. 이는 2017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취임 전 지출한 260억원보다 1.6배 증가한 금액이다.

7일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이 한국언론진흥재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와 25개 출자·출연기관은 지난 8월 기준 올 한 해 247억5000만원을 광고비로 지출했다.

정부광고 집행 금액은 2017년 260억5500만원, 2018년 299억800만원, 2019년 338억4500만원, 지난해 413억8000만원으로 증가했다.

경기도시공사는 2017년 40억8200만원에서 지난해 55억6600만원, 올해(8월 기준) 59억2700만원을 사용했다. 경기도청 광고비 집행액은 2017년 148억8900만원에서 지난해 172억9200만원으로 증가했다.

tbs교통방송에는 광고비 지출액이 2017년 7200만원에서 이 후보 취임 후 2018년 2억7400만원으로 증가했으며, 지난해에는 3억9500만원의 광고비가 지출됐다.

김은혜 의원은 "산하기관을 동원한 광고비의 대대적 투하는 '도청캠프'의 실상을 여실히 보여준다"며 "특히 대선이 다가올수록 이재명 지사에 대한 편향성이 두드러진 tbs에 세금을 몰아준 것은 돈·줄·백 없이 혼자서 여기까지 온 것이 아님을 입증한다. 공직 윤리에 어긋날 뿐 아니라 경기도민에 대한 도리도 아니다"고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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