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laza] 에이블씨엔씨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4면

◆에이블씨엔씨는 8일 자사 화장품 미샤의 새 BI(브랜드통합.사진)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전 매장의 간판과 인테리어를 단계적으로 새 BI로 교체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 회사 양순호 대표는 항간의 인수합병설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고 일축한 뒤 "내년까지 전세계에 매장 300개를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지스타 게임전시회가 9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고양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열린다. 엔씨소프트와 넥슨 등 국내 온라인 게임업체를 비롯, 20개국 151개 업체가 참여한다. 세계적인 PC용 그래픽카드 제조업체 엔비디아는 신형 그래픽 칩셋 '지포스 8800GTX'를 선보인다.

◆죽 프랜차이즈 업체인 본죽은 1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차이나타운인 스프링마운틴 로드에 31평 규모의 직영점을 연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 매장을 일정 기간 직영 형태로 운영한 뒤 창업을 희망하는 이민자에게 30만 달러에 팔 계획이다. 본죽은 이에 앞서 5일 뉴욕 퀸즈에 미국 1호점을 냈었다.

◆게임업체 웹젠은 3분기에 매출액 50억원, 영업손실 69억원, 순손실 5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분기보다 매출액은 20.7% 감소했고, 영업손실과 순손실도 각각 36.2%, 32% 줄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한일산업기술협력재단과 함께 '플랜트 기자재 일본수출 상담회'를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연다. 국내 플랜트 기자재 제조업체의 일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엔 히타치조선 등 일본 대기업 구매담당자들이 참석한다.

◆진도모피가 8일부터 롯데백화점 전 점포에서 사은품 증정 행사를 한다.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밍크 장갑을, 300만원어치 이상 사면 밍크 목도리를 준다. 500만원 어치이상 구입한 고객에겐 뮤지컬 '달고나' 관람권 두 장을 준다. 행사 기간은 8일~12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