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ESG 위원회 설립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보행장애아동에게 특수신발 200켤레(누적)를 후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보행장애아동에게 특수신발 200켤레(누적)를 후원했다.

롯데칠성음료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엔 ‘롯데칠성음료 ESG 위원회’를 설립하고 ▶탄소 중립 달성 추진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 ▶친환경 공급망 구축 ▶상생 프로그램 도입 ▶신뢰받는 경영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전국의 소방관 및 의료진에 생수를 포함한 음료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오포·안성·광주 등 생산 공장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각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음료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에코백을 제작하는 봉사활동 ‘Re:Sync(리싱크) 캠페인’을 진행했다. 에코백은 희망을 상징하는 고래와 롯데칠성음료를 의미하는 7개의 별로 디자인됐다. 완성된 에코백 150여 개는 서울 종로구 3개 도서관에 기부돼 도서  대여 및 반납 시 장바구니로 활용된다.

이 외에도 올 상반기부터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아이시스 8.0’ ‘칠성사이다’에 브랜드명 점자 표기를 시작했다. 최근에는 롯데칠성음료 본사와 강릉공장에 장애인 표준 사업장 ‘그린 위드’를 여는 등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아동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캠페인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2019년 3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인터내셔널’과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내 신발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이 2019년 1월부터 11개월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걸음 수만큼 기부금을 적립했다. 지난해 총 1015명의 임직원의 참여로 5000만원의 기금을 마련, 보행장애 아동에게 성장 과정에 맞는 맞춤형 신발을 매년 지원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