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라이프 트렌드&] 업계 첫 홈스타일링 컨설팅 입주서비스 '방배그랑자이' 서초구 랜드마크로 우뚝

중앙일보

입력 2021.08.24 00:04

지면보기

05면

실제 세대에 인테리어 제품 비치 / 전문가 컨설팅에 구매 할인까지 / 숲세권 입지 잘 활용한 조경시설  / 특색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호평

GS건설은 지난달 말 입주를 시작한 방배그랑자이에 백화점 등과 협업해 실제 세대에 꾸며놓은 체험공간에서 홈스타일링 컨설팅과 함께 구매 혜택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홈스타일링 입주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GS건설]

GS건설은 지난달 말 입주를 시작한 방배그랑자이에 백화점 등과 협업해 실제 세대에 꾸며놓은 체험공간에서 홈스타일링 컨설팅과 함께 구매 혜택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홈스타일링 입주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GS건설]

GS건설, 백화점과 손잡고 신개념 입주서비스 본격화 국내 최고 프리미엄아파트 브랜드 자이(Xi)가 신개념 입주 서비스를 선보인다. GS건설은 지난달 말 입주를 시작한 서울 서초구의 새로운 하이엔드 랜드마크 단지 ‘방배그랑자이’에 백화점 등 대형 유통사와 협업해 실제 세대에 꾸며놓은 체험공간에서 홈스타일링 컨설팅과 함께 구매 혜택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홈스타일링 입주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홈스타일링 서비스는 집을 채울 가구와 가전 등 인테리어 제품을 실제 세대에 비치해 입주예정자가 직접 보고, 홈스타일링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받아 제품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도 건설사와 개별 가구 브랜드들의 컬래버레이션은 있었지만, 가구뿐 아니라 집에 들어갈 전체 인테리어 제품군을 컨설팅받아 할인 구매 혜택까지 주는 원스톱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백화점 등 대형 유통사의 인테리어 전문가뿐 아니라 개별 브랜드 담당자까지 참여하는 종합 홈스타일링 컨설팅으로, 정해진 단일 제품이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입주 예정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도 기존과 다른 점이다.

롯데백화점과 홈스타일링 체험공간 마련

실제 최근 GS건설은 롯데백화점 본점과 함께 방배그랑자이 입주기간에 맞춰 실제 세대에 홈스타일링 체험공간을 마련, 입주민들에게 최신 리빙 트렌드와 해당 아파트 공간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입주 서비스를 선보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롯데백화점의 홈스타일링 컨설턴트 및 각 브랜드 담당자들이 입주민을 위한 홈스타일링 컨설팅을 제공했고, 입주민들은 실제 자신이 입주할 공간에 백화점에 입점한 프리미엄 브랜드 가구가 배치된 모습을 보며 입주 준비에 도움을 받았다. 이런 장점 덕분에 이번 행사는 입장 대기시간이 1시간이 넘는 등 입주민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홈스타일링 입주 서비스에는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인 LG 오브제, 템퍼(TEMPUR), 에이스침대, 리네 로제(ligneroset), 카르텔(Kartell), 루이스폴센(louis poulsen), 발뮤다(BALMUDA) 등이 참여했으며, 롯데백화점 본점은 방배그랑자이 입주민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뿐 아니라 롯데백화점 본점의 리빙관 내 입점 된 모든 브랜드에 방배그랑자이 입주민 특별 할인 혜택이 주어졌고, 백화점 통합 구매 혜택까지 별도로 제공됐다.

GS건설 관계자는 “방배그랑자이홈스타일링 입주 서비스는 건설사와 백화점 간의 최초의 공동기획 사례로 의미가 있다”며 “분양마케팅에 집중했던 기존마케팅에서 벗어나 입주 시점까지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하자는 취지로 기획한 만큼 신뢰도 높은 협업 파트너와 단지 여건 등을 고려해 지속해서 입주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 한복판에서 만끽하는 짙은 녹음

방배그랑자이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1028-1, 2번지 일원에 최고 20층, 8개 동, 총 75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선호도 높은 전용 59m²·74m²·84m²가 일반공급됐으며, 특히 중층(7층) 이상 물량이 115가구(45%)로 기존 정비사업보다 선택의 폭이 컸다. 평형별 일반분양 가구는 ▶59m² 77가구 ▶74m² 53가구 ▶84m² 126가구다.

방배그랑자이는 창을 열면 펼쳐지는 매봉재산의 짙은 녹음에 입주 전부터 ‘살기 좋은 아파트’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 방배그랑자이는 강남에서 접하기 힘든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돼 눈길을 끈다. 매봉재산과 맞닿아 있어 단지 입구에 들어서면 초목이 아파트를 온전히 품은 리조트하우스 같은 장관이 연출되며, 각 세대에선 손을 내밀면 나뭇가지가 닿을 듯하고 집 안은 숲의 향기로 가득 찬다. 최상층부 스카이라운지에선 매봉재산과 길 건너편 우면산을 발아래 둔 강남 시티뷰까지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단지 내에 연결된 둘레길을 통해 언제든 매봉재산에 오를 수 있다. 또 인근 방배공원과 서리풀공원에선 강남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도 있다. 단지 주변이 평온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 단지 안에선 강남 한복판 도심이라는 걸 잊게 한다.

방배그랑자이가 국내 최초의 홈스타일링 서비스와 자연 친화적인 입지를 극대화한 특화 설계로 예비 입주민의 호평을 받고 있다.

방배그랑자이가 국내 최초의 홈스타일링 서비스와 자연 친화적인 입지를 극대화한 특화 설계로 예비 입주민의 호평을 받고 있다.

방배그랑자이는 자연 친화적인 입지를 극대화한 특화 설계로 예비 입주민의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 지난 6월 사전 점검에서 공개된 단지 내 조경시설은 매봉재산과 우면산을 단지 내로 연결하는 특화 조경인 ‘천년의 숲’을 필두로 단지가 자랑하는 숲세권 입지를 잘 활용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시원한 폭포수를 뿜어내는 낙수정은 단지의 가장 멋스러운 공간으로 꼽힌다. 또한 단지 곳곳에 마련된 가든라운지·가든숲갤러리·엘리시안가든 등은 입주민에게 풍부한 녹지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숲과 나무를 테마로 설계된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 놀이터)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배그랑자이는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자이안센터에 들어서자마자 널찍하게 빠진 대형 피트니스센터가 눈에 띄며, 프리미엄 독서실과 북카페는 일반 독서실이나 카페와 견줘도 손색없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췄다. 또한 호텔식 스파·사우나, 실내 영화관 및 골프연습장, 클라이밍이 가능한 다목적 체육관 등 특색 있는 시설은 입주민의 주거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 것으로 전망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