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laza] 대우일렉트로닉스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4면

◆ 대우일렉트로닉스는 싱글족과 신혼부부를 겨냥해 원터치 홈베이킹 기능을 갖춘 복합형 전기 오븐 레인지(KOC-8H4TKS)를 출시했다. 빵 종류에 따라 베이킹 온도, 시간 등이 자동으로 입력돼 손쉽게 빵을 구울수 있다. 24만원대.

◆ GM코리아가 전륜구동 방식의 중형 세단 '캐딜락 BLS(사진)'를 내놨다. '베이비 캐딜락'이라는 애칭이 붙은 이 차는 2.0ℓ 직렬 4기통 터보엔진을 장착,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내는대 7.5초가 걸린다. 최고출력은 175마력. 가솔린 모델 기준으로 4180만원(부가세 포함).

◆ GL리오테크는 수돗물로 살균수를 만들 수 있는 '오경희 가글 제조기'(모델명 KH-010)를 출시했다. 상아제약 브랜드로 판매되는 이 제품에는 수돗물을 전기 분해해 살균수를 만드는 이중백금필터가 들어 있다. 바이러스 및 각종 세균의 세포막을 분해시켜 치주염.충치 등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

◆ 숙취해소 음료인 '크라스'를 제조, 판매하는 ㈜살루스바이오텍은 지난달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국제 와인 및 음료전시회'에서 30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해 호주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이 음료는 현재 미국.일본.중국.필리핀.베트남에 수출되고 있다.

◆ 인터넷 임부복 쇼핑몰 네뜨르(www.naitre.co.kr)는 8일부터 셋째 아이를 임신한 고객에게 모든 제품을 20% 할인해주기로 했다. 주민등록등본과 현재 다니는 병원진료카드를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진로발렌타인이 수입 판매하는 위스키 시바스 리갈이 영국의 언론.패션.디자인 등 각계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된 '쿨브랜드 위원회'가 뽑은 2006년의 '쿨'한 위스키 브랜드로 선정됐다. 고유의 향과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