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승민 “소비진작 추경? 다시 짜라…文대통령, 방역실패 사과하라”

중앙일보

입력

유승민 전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전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은 10일 국회 심사를 앞둔 추경안에 대해 “당장 정부는 33조원의 2차 추경부터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소비 진작용 추경은 지금 상황에서는 옳지 않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지금은 4단계 거리두기로 피해를 보게 된 자영업자, 소상공인, 저소득 서민층을 도와드려야 한다”며 “(소득 하위) 80%니 90%니 전 국민인지를 두고 자기들끼리 논쟁을 벌이는 한심한 정부·여당을 보면 분통이 터진다”고 지적했다.

이어 “소득 하위 80%면 4인 가구 기준 월 소득 878만원인데, 이 80%에 1인당 25만원을 다 드리기보다는 그 예산을 정말 어려운 분들을 위해 써야 한다”며 “그것이 공정이고 정의”라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절망이 너무 안타깝다’고 한 데 대해 “그러면서도 전 국민 지원금을 계속 주장하는 것은 자기모순”이라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또 “정부나 민주당이나 제발 상황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방역 실패에 대해 국민께 사과해야 한다”며 “방역 긴장감을 해이하게 만든 건 정부 자신이다. ‘민노총 8000명 집회는 놔두고 3인 이상 모임은 왜 막냐’는 따가운 지적에 대해서도 분명히 사과하고 추경은 전면 재검토하여 다시 편성할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유승민 전 의원이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올린 글. 페이스북 캡처

유승민 전 의원이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올린 글. 페이스북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