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경남고성옥수수축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축제로 개최 확정

중앙일보

입력

〈사진 : 2021고성옥수수축제 포스터〉

〈사진 : 2021고성옥수수축제 포스터〉

경상남도 고성군 거류면(면장 최병화)는 오는 7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경남고성옥수수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남고성옥수수축제는 쫀달고사랑회(회장 장현철) 고성군 옥수수축제위윈회가 주최하고 고성군 동해면/거류면/고성동부농협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코로나로 힘든 농민들을 위해 판매개척 및 지속적 판매 플랫폼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행사는 온라인 콘텐츠에 현장 행사를 가미한 온∙오프라인 복합형으로 추진되며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온라인과 현장 행사의 비중을 유동적으로 조정할 계획이다. 이번 옥수수축제에서는 경남고성의 옥수수를 브랜드화하여 널리 홍보하기 위해서 ‘쫀득하고 달콤하고 고소한’ 경남고성옥수수를 테마로 선정하고 ‘쫀달고 옥수수’ 브랜드 런칭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에 경남고성옥수수축제위원회에서는 쫀달고 옥수수를 홍보하기 위해 축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명품 옥수수용 전문 촬영 및 현장을 담은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온라인 홍보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현재 오픈을 준비중인 홈페이지에는 경남고성 쫀달고 옥수수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드라이브스루 축제행사 안내, 옥수수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다음 등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과 11번가에서 ‘경남고성옥수수축제’를 검색하면 축제기념 할인특가로 경남고성의 명품옥수수 브랜드인 ‘쫀달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축제판매기간 중 매일 선착순 증정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다.

경남고성옥수수축제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며 지역 농민들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축제기간 동안 ‘드라이브스루’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고성군 동해면 동부농협 외곡지점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축제 참가자들에게 쫀달고 옥수수 비대면 시식은 물론, 프로모션 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판매 방식으로 방문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11번가 등 오픈마켓에 ‘경남고성옥수수_공식온라인몰’ 플랫폼을 개설하여 2,5kg 및 4.5kg 2가지 패키징 판매를 추진하며 축제가 종료된 후에도 명품 옥수수를 지속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