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성대 노윤지 동문,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IPP사업단은 지난 24일 (수) 교내 상상관 9층 총장실에서 IPP형 일학습병행 우수 학습근로자로 선정된 노윤지 동문(2021년 2월 졸업)에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전수했다고 25일 밝혔다.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의 현장 중심 훈련제도로써 4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 1년 동안 학교와 기업에서 현장훈련(이론 및 실무)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사장상을 수상한 노윤지 동문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4학년 재학 중 ㈜한글과컴퓨터에서 기업현장훈련(OJT)을 수행하였고,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우수한 태도로 훈련에 임하여 정규직으로 전환 예정에 있다.

노윤지 동문은 “일학습병행 훈련과정에 열심히 참여하였는데, 그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너무 기쁘다.”면서 “한성대 IPP사업단과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최천근 한성대 IPP사업단 단장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은 청년고용 창출과 청년 취업률 제고에 앞장서는 한성대의 주력 프로그램이다.”면서 “재학생들이 우수 기업으로 조기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수식에 참석한 정원석 한글과컴퓨터 연구소장은 “한성대에서 훌륭한 학생들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에너지로 회사가 활력 넘치고 젊어지는 느낌이 든다.”라고 말했다.

한성대 IPP사업단은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로 2015년도 선정된 이후 현재까지 232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2018년 S등급, 2019년 A등급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