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전문교육과정으로 미래 준비

중앙일보

입력

“인생 삼모작 시대, 평생교육으로 미래를 준비하다.”

현대사회에서 교육과 직업에 대한 사회적 가치관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교육은 정규 교육을 받고 마침표를 찍는 것이 아닌, 생애 전반에 걸쳐 이루어지는 평생교육으로, 직장은 평생직장에서 평생직업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현시대를 일컬어 인생 삼모작 시대라고 칭하기도 하는데, 이는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확장된 생애 주기에 따라 인생을 설계하고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사회현상을 반영하고 있다.
이렇듯 변화하는 시대의 패러다임 속에서 평생교육을 통한 자기 개발로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러나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 또한 계속 변화하고 있으므로 어떠한 교육을 선택하여 자기 개발을 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시작할 수 있다.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가 양성,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전문교육과정”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은 평생교육 기관으로 뉴노멀 시대의 급변하는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고 주도해 나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높은 수준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골프, 부동산, 교육·상담, 생활건강, 교양, 인문학, 창업플래너, 최고위과정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으로 준비된 인재를 양성하고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교육을 이수할 경우, 건국대학교 총장명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자격증 연계 과정은 민간자격 취득이 가능하다.
시대를 앞서가는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늘 도전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미래지식교육원은 2021년 1학기 코딩융합식물전문가, 에니어그램전문가 등 신규 과정이 개설되었다고 한다.
2021년 1학기는 3~4월에 시작되며 현재 수강신청 기간으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전문교육과정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미래지식교육원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철저하게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에 유의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면·비대면 수업을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전문교육과정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