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살균탈취스틱 ‘닥터클로’ 2020 서울어워드 HIT 상품에 선정

중앙일보

입력

서울산업진흥원(SBA)은 2020년 12월 ㈜엔오엔의 살균탈취스틱 ‘닥터클로’에 대해 상품 경쟁력 및 가치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2020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서울어워드’는 국내 중소기업의 유통 판매 활성화를 위해 서울산업진흥원(SBA)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엄선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대한민국 우수상품을 선정하고, 어워드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서울어워드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닥터클로는 기술개발 중심 벤처기업 ㈜엔오엔이 개발한, 공기 중에 떠다니는 부유 물질과 유해가스를 줄이는 살균ㆍ소독ㆍ탈취 기능을 하는 제품이다. 코로나 19 대유행 상황에서 가정의 위생을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엔오엔은 철저한 검증과 안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하여 기술개발에 힘 써왔다. 2020년 12월 환경부 기준에 따라 일반용 및 밀폐공간용 살균/탈취제로 신고 절차를 마무리하여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검증을 마쳤을 뿐만 아니라, 유럽 신화학물질 규정인 REACH-SVHC(고위험성 우려 물질) 209종 미검출 및 CE RoHS 테스트를 완료하였다.

또한 최근 생활 방역 및 개인 위생이 더욱 강조되는 트렌드와 함께 ㈜엔오엔의 ‘닥터클로’는 국내외 공인 시험기관들을 통해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데 유의미한 제품으로 검증 받았으며, 더불어 탈취, 유해가스 및 곰팡이 제거에 대한 테스트 리포트를 확보하였다.

한편 ㈜엔오엔은 ‘서울어워드’ HIT상품으로 선정된 ‘닥터클로’를 살균탈취스틱 제품의 선두주자로서 국내 고객과의 접점 확대 뿐만 아니라 아시아, 미국, 유럽, 러시아를 포함한 30여개 이상의 국가에 수출함으로써 글로벌 스텐다드의 기준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닥터클로’는 ㈜엔오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