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나금융그룹,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1기 20명 수료생 배출

중앙일보

입력

하나금융그룹 지원으로 진행된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1기가 지난 1월 23일 성장공유회를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는 창업가와 대표를 위한 교육에 비해 팀 리더(실무자 및 중간관리자)를 위한 교육과 프로그램이 부족한 상황을 고려한 팀 리더 맞춤형 교육이다.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1기는 22주(총 66시간) 간 진행됐으며, 하나금융그룹, 한국사회투자, 한양대 사이언스 리서치 랩, 상상우리가 함께 기획하여 총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커리큘럼은 △임팩트 리더쉽 △임팩트 전략 △임팩트 마케팅 △임팩트 커뮤니케이션 △임팩트 매니지먼트 △임팩트 파이낸싱 △조직문화와 변화관리 등 7개 모듈로 구성된 정규클래스, 한양대 임팩트 사이언스 연구센터 신현정 선임연구원 등이 진행하는 전문가 특강 및 알쓸신잡으로 구성됐다.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관계자는 “리더쉽이 중요하건 알지만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팀 리더들을 대상으로 함께 고민하고 성장할 동료들과의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커뮤니티 기반 실전 교육을 진행했다”며 “조직 팀 리더의 역량 강화가 소셜벤처 및 사회적기업의 성장, 더 나아가 임팩트 생태계의 건강한 지속 가능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이번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카데미 지원에 나선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를 비롯한 소설벤처, 사회적기업 등 임팩트 생태계를 위한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올해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2기 모집에 나설 것이라 밝혔다.

한편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비영리조직 팀 리더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신청서 및 대표/동료 추천서를 바탕으로 총 20명 내외 선발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