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사회] 26일부터 무료 한방 강좌 개설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약사회(부회장 조병금, 위원장 임금숙)는 오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2주간 매주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대한약사회관 연수실에서 무료한방강좌를 개설한다.

시약 한약위원회는 최근 이번 강좌의 강의를 맡은 강시잔과 간담회를 갖고 구체적인 강좌운영에 대해 논의하고 한방강좌 일정을 확정 발표했다.

이번 강좌는 각질환과 증상별로 진행되며 강사진은 약국한약를 직접 취급하고 있는 개국약사들로 구성해 약국의 활용도가 높은 노하우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강좌를 후원하는 정우약품에서는 수강생들에게 그날의 강의주제에 맞는 샘플을 제공하게 된다.

전영구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분업이후 침체된 약국경영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강좌를 개설하게 됐다” 며 약국한약을 활로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약사회 사무국 전화 581-1001~4번.

한편 이번 강좌의 강사진은 다음과 같다.
이번 강좌는 △약사한약 나아가야 할 길, 주역과 체질한방(이성영 약사, 경기도 한약국) △청소년 질환 및 성장장애(김남주 중의학박사, 강남구 파낙스약국) △위장, 간 등 소화기 질환(임득련 약사, 금천구 명문당약국) △변비, 비만(백경숙 약사, 동대문구 지예당약국) △어혈, 냉증 등 부인병(엄규종 약사, 성동구 정신약국) △한약의 응용(이민구 약사, 마포구 상수약국) △호흡기 질환(김상훈 약사, 강동구 한샘경약국) △피부질환(김준철 약사, 성동구 천우약국) △당뇨(김정수 약학박사, 서초구 삼호약국) △고혈압(유영준 약학박사, 성남시 동서대약국) △신경통 및 순환기 질환(박찬두 중의학박사, 동작구 효성약국) △여성 갱년기(양덕숙 약학박사, 마포구 서광타워약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