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kg 감량 성공한 기상캐스터 한우경 "다이어트에는 역시 운동이 최고에요"

중앙일보

입력

"75Kg 에서 50Kg으로 감량했어요"

한 달 전 ‘TV는 사랑의 싣고’ 프로그램에 출연해 초등학교 때 사진을 공개한 적이 있다.
지금의 모습이 도저히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초등학교 6학년 때 몸무게가 무려 75kg.

중학교부터 지금까지 무려 25kg을 감량하는 동안 에어로빅, 수영, 자전거 타기, 살 빼주는 전문 기관이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 모든 방법을 다 체험해봤기 때문에 지금은 거의 다이어트에 관해서는 박사 수준이다.

그 많은 다이어트 실패와 성공 중에 내린 최종 결론은 역시 운동. 꾸준한 운동만이 날씬한 몸매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것이 한우경 다이어트 성공의 기본 원칙이다.

1. 뚜렷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단기간에 살을 빼는 것은 건강을 해치고 효과가 오래가지도 못한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스스로 살을 빼고자 하는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2. 물을 많이 마셔라 운동 전에 물을 마시고 운동을 시작해야 지방이 분해되고 몸 속의 노폐물이 쉽게 빠져 나온다. 또한 어떤 수분 크림보다 물을 직접 마시는 것이 피부에도 좋다.

3. 운동 자체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한다 꼭 정해진 시간에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실패로 돌아간다. 운동 자체를 즐겨야 다이어트 장기전이 가능하다.

4.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리스트를 정한다 무조건 안 먹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치명적인 해를 끼친다. 음식량을 줄이는 것은 기본.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장면, 피자, 라면, 패스트 푸드 등 절대 먹어서는 안 될 음식 리스트를 정해 그것만은 꼭 지킨다.

5. 잠을 줄여라 잠을 충분히 자면 살이 더 잘 붙는다. 잠은 하루에 6시간 정도 적당량만 자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