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 3회 서울국제의약박람회 준비 활발

중앙일보

입력

메디메디아코리아㈜와COEX, ㈜ 오픈닥터스 에서 공동 주관하는 서울국제의약박람회 2002(PharMedEX 2002)가 의약산업, 변화에서 혁신으로!라는 주제로 오는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쨰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보건복지부,산업자원부,식품의약품안전청,한국보건산업진흥원,대한의사협회,대한치과의사협회,대한병원협회,한국제약협회,한국바이오벤처협회,보건산업벤처협회,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서울시약사회 등 다수의 해당 정부기관 및 단체와 협회에서 공식 후원한다.

제약/의료기기/의료정보솔루션/개원,개국컨설팅/약국체인/건식/약국정보 솔루션 등 의·약계를 총망라하여 개최될 이번 의약박람회는 보건 의약전문인들의 결집의 장으로써 신기술 및 최고의 경영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의,약사를 대상으로 한 수준 높은 전문 세미나 프로그램 및 금연캠페인, 캐릭터공모전, 의약인 음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 개최됨으로써 전문인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전문 세미나 프로그램을 강조하여 학술세미나를 비롯, 개원의세미나, 전공의협의회 정기연수교육, 구약사회보수교육, 병원약사회정기연수세미나, 의료정보세미나, 간호사협회 보수교육, 영업마케팅솔루션포럼 등 의약인들이 대거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늘여 보건의약인들의 총결집의 장을 건설하겠다는 포부이다.

참가대상 역시 의사,약사,제약회사관계자,병의원행정담당자,의약정보업체담당자. 간호사, 의·약대생 등 전 보건의약인과 종사자로 폭을 넓히고 있다.

또한 국제 박람회로 거듭나면서 중국시장 개방에 따른 중국현지업체들의 부스유치와 참관객 방문 등 실질적인 참여업체간의 비즈니스가 파생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이번 대회에서는 2005년 국내 의약시장 개방에 따라 안고 있는 현안과 문제점 및 대책 등에 대한 정책포럼도 함께 논의될 전망이다.

부스 참여 및 기타 문의 전화는 822)522-2717, 822)6000- 1079/ 서울국제의약박람회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