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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이 미래다]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활성화 … 3년 연속 수도권대학 (졸업생 2000명 이상) 취업률 1위 달성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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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면

경복대는 취업역량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경복 EXPO Career Festival’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은 학생성공센터 내부 모습. [사진 경복대]

경복대는 취업역량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경복 EXPO Career Festival’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은 학생성공센터 내부 모습. [사진 경복대]

경복대학교가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대학교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경복대학교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평가지표로 소비자 및 전문가 집단 의견을 종합해 산업별 대표 업종을 평가해 서비스 최고품질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경복대는 브랜드 1위 선정 이유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 1위, 교육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2단계 사업 선정, 전국 대학 최초 AI(인공지능) 면접 도입, 전문대학 최초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운영, 드론교육원 설립 및 드론 국가자격 전문교육기관 지정, 교육부 2019 전문대 글로벌 현장학습사업 30명 선발 전국1위,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지원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고용노동부 2019년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평가 최고등급인 ‘우수’ 획득, 교육부 취업통계에서 취업률 78.2%를 기록 3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000명 이상) 중 취업률 1위를 꼽았다.

경복대는 또 지난달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3월 26일부터 지난달 27일까지 실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6413만1319개를 분석한 결과다. 1위를 차지한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만1879, 미디어지수 9만5851, 소통지수 33만8955, 커뮤니티지수 31만1659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201만8344로 분석됐다.

이뿐 아니라 경복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에 7년 연속 선정됐다.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은 협약을 맺은 중소기업과 대학이 연계해 졸업 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정부사업이다. 참여 학생은 중소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전문기술인력으로 육성되고, 중소기업은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다. 경복대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취업 약정을 맺은 산업체와 함께 기업맞춤식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경복대는 ‘경복 EXPO Career Festival’을 개최하고 우수산업체 회사설명회,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현장면접 등을 활성화하고 있다. 학과별 맞춤형 채용정보도 제공한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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