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수도권 인기 비규제지역 학세권·공세권 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정부의 연이은 고강도 부동산 시장 규제로 서울·수도권 규제지역 부동산 시장이 위축되고 있다. 사정이 이렇자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이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움직이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에 따르면 최근 1년간(2019년 2월~2020년 2월) 수도권 주요지역 인구 증가율이 두드러졌다. 특히 영종국제도시가 속해 있는 비규제지역인 인천 중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

이런 영종국제도시에 새 아파트가 5월중 분양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인천시 중구 운남동 1766-2번지(영종국제도시 A-58BL)에 선보이는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조감도)다. 전체 지하 1층~지상 21층 규모로 아파트 8개 동(전용면적 64~84㎡ 499가구)과 부대시설로 구성됐다. 단지 인근에 영종초교가 있고 인천별빛초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다. 영종하늘3중(가칭)과 영종하늘6고(가칭)도 신설될 예정이다. 명문고로 알려진 인천하늘고·인천국제고·인천과학고도 단지와 가까워 교육여건도 좋다. 공항철도 영종역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 접근이 쉽고 영종대교·인천대교·인천국제공항 등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다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근린공원(가칭 에너지파크)을 비롯해 레일바이크, 캠핑장, 산책로 등을 갖춘 씨사이드파크에서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문의 032-746-7922

심영운 조인스랜드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