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란히 투표 마친 고민정·오세훈 "겸허히 결과 기다리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서울 광진을에 출마한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와 오세훈 미래통합당 후보. 연합뉴스

서울 광진을에 출마한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와 오세훈 미래통합당 후보. 연합뉴스

4·15 총선 최대 격전지 중 하나인 서울 광진을에 출마한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오세훈 미래통합당 후보가 15일 나란히 투표를 마쳤다.

고 후보는 이날 오전 5시 55분쯤 광진구 구의3동 제1투표소에 도착했다.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발열 체크를 마친 고 후보는 오전 6시 15분쯤 기표소에 들어가 한 표를 행사하고 나왔다.

투표를 마친 고 후보는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으로, 소중한 한 표를 잘 행사해주시면 좋겠다”며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걸 다 했다. 이제는 겸허하게 결과를 기다리고 있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선거 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을 묻자 “그 질문이 가장 어렵다”면서도 “집에서 머리 감다가 나오셨던 분, 지나가다 차를 세우고 달려와 주먹인사를 하고 가신 분, 집에서 직접 따뜻한 차를 내려서 한 잔 가져다주신 분 등이 기억난다”고 답했다.

이날 고 후보는 광진구 선거관리위원회가 자신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수사 의뢰한 것과 관련한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다.

오 후보는 이날 오전 7시 40분쯤 부인 송현옥씨와 광진구 자양3동 제2투표소를 찾았다. 갈색 체크 재킷 차림에 마스크를 착용했다.

오 후보는 “최선을 다해 뛴 만큼 기도하는 심정으로 겸허한 마음으로 결과를 기다리겠다”며 “초박빙 지역이지만 최선을 다했으니 조금 더 표가 나오지 않았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운동 기간이 조금 더 길었으면 저에게 유리하게 작용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광진을은 이번 총선 지역구 중 가장 치열한 곳 중 하나로 꼽힌다. 이 때문에 양측은 선거운동 막판까지 공방을 벌였다.

오 후보 측은 지난 8일 고 후보가 공직선거법상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주민자치위원의 지지 발언이 담긴 위법한 공보물을 만들었다며 선관위에 고발했고, 광진구 선관위는 전날 고 후보 등을 허위사실 공표 등 혐의로 검찰에 수사 의뢰했다.

이와 관련해 고 후보 측은 “공식적으로 통보받은 바 없다”며 “투표일 전날 저녁에 이런 방식으로 수사 의뢰 사실을 밝힌 저의가 의심스럽다”는 반응을 내놓았다.

오 후보는 이날 “고 후보의 선거법 위반이 어제 검찰 수사 의뢰가 됐는데 유권자가 이를 충분히 숙지한 상태로 투표하려면 2~3일이 걸린다"며 "또 사전투표 전에 이런 조치가 있어야 정확한 판단을 하지 않겠나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