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마음건강 프로젝트, 동화책 읽어주기 캠페인 外

중앙일보

입력

굿네이버스, 마음건강 프로젝트 '안녕! 마음아'

굿네이버스는 집에서 쉽고 재밌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호흡과 동작, 감염병 스트레스에 건강하게 대처하는 방법 등이 담긴 마음건강 프로젝트 ‘안녕! 마음아’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온라인 개학으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아동과 가족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해서다. 마음건강 프로젝트 동영상은 굿네이버스 유튜브 채널(youtu.be/_um-Bn8IT1Q)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이브더칠드런, 동화책 읽어주기 캠페인

세이브더칠드런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아이들을 위해 셀럽이 동화책을 읽어주는 ‘세이브 위드 스토리’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배우 윤소이, 이혜리, 김준수, 헨리 등 현재까지 참여한 17명의 영상은 인스타그램(instagram.com/savewithstorie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 보내기(유료)로도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받는 사람의 전화번호에 #9595를 입력하고 문자메시지 ‘세이브 위드 스토리’를 보내면 건당 5000원이 취약계층 아동지원을 위해 기부된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자원봉사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는 30일까지 '지역자원봉사 일감찾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fvc1365@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총 46개 팀을 선정해 온누리상품권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kfvc.or.kr 참조.

푸르메재단, 장애인식개선 홍보물 설치

푸르메재단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공익광고전문가 이제석씨와 함께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대형 홍보물을 재단 외벽에 설치했다. 홍보물에는 마포푸르메직업재활센터에서 일하는 발달장애인 근로자의 모습을 담았다. 올해 창립 15주년을 맞은 푸르메재단은 어린이재활병원에 이어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푸르메스마트팜' 건립 사업을 추진중이다.

위 배너를 누르시면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으로 이동합니다. https:www.joongang.co.kr/issue/10956

위 배너를 누르시면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으로 이동합니다. https:www.joongang.co.kr/issue/1095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