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귀여움 뿜뿜! 겨울 완소아이템 귀도리 만들어봐요

중앙일보

입력

[더,오래] 권소희의 누구나 소잉(14)

내가 원하는 원단으로 직접 만든 세상에 단 하나뿐인 귀도리를 만들어보자. [사진 소잉팩토리]

내가 원하는 원단으로 직접 만든 세상에 단 하나뿐인 귀도리를 만들어보자. [사진 소잉팩토리]

강추위가 시작되면서 전신패딩, 귀도리, 코도리 등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방한 용품들이 패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2030 여성들 사이에서는 귀여운 귀도리가 인기이다. ‘귀도리’는 머리에서 시작해 귀를 둘러 턱 밑에서 끈으로 묶는 형태로 목도리처럼 귀에 감는다는 의미로 만들어진 귀마개의 한 종류이다. 머리와 귀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귀여운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오늘은 시중에 있는 귀도리와 다르게, 내가 원하는 원단으로 직접 만든 세상에 단 하나뿐인 귀도리를 만들어보자. 귀 뿐만 아니라 기호에 따라 목에도 케이프처럼 따듯하게 두를 수 있는 다용도성은 덤.

따스한 양면 귀도리(또는 케이프 스타일) 만들기

필요한 재료: 겉감용 원단, 안감용 원단(덤블), 바이어스 테이프(끈감용), 재봉용 코아사 윗실&밑실, 겸자, 손 바느질용 실&바늘, 재단가위, 그레이딩자, 원단용 펜, 시접 고정용 클립, 쪽가위

1. 겉감용 원단(체크)에 52*12cm사이즈로 표시해주세요.  


2. 표시한 선을 재단가위를 이용해 1장 잘라주세요.


3. 귀도리의 양 옆은 곡선 모양으로 그린 후, 겉끼리 맞닿게 반으로 접어 한번에 곡선부분을 재단해주세요.


4. 안감 원단인 덤블원단도 겉끼리 맞닿게 반으로 접은 후, 미리 재단해 둔 겉감을 올려두고 같은 사이즈로 재단해주세요.


5. 끈감용으로 사용 될 바이어스 테이프의 가장자리를 재봉해주세요.


6. 바이어스 끈감은 43cm 길이로 잘라서 2장 준비해주세요.  


7. 원단의 겉면 양 옆에 바이어스 끈감을 임시고정해주세요.


8. 겉감원단과 안감용 덤블 원단의 겉끼리 맞닿게 한 후, 클립으로 고정해주세요. 이때, 꼭! 창구멍을 미리 표시해주세요.


9. 창구멍을 제외하고, 시접 1cm 재봉해주세요.  

10. 곡선 부분을 패치워크 가위를 이용해 가위밥을 주세요. ▶ Tip: 곡선 부분은 뒤집었을 때, 자연스럽고 깔끔하게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가위밥을 꼭 주세요. 특히 가위밥 줄 때 패치워크 가위는 끝이 뾰족하고 길어서 편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답니다!


11. 겸자를 사용하여 뒤집어주세요.


12. 창구멍은 손 바느질 전용 실을 이용해 공그르기로 깔끔하게 마무리해주세요.


13. 케이프 스타일과 귀도리(양면)로 연출가능해요!

소잉팩토리 아카데미 강사 theore_creator@joongang.co.kr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