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효율적인 여행 짐 싸기 필수템…간편한 여행용 랩 파우치 만들기

중앙일보

입력

[더,오래] 권소희의 누구나 소잉(12)

간편하고 공간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DIY 여행용 랩 파우치'를 만들어보자. [사진 권소희]

간편하고 공간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DIY 여행용 랩 파우치'를 만들어보자. [사진 권소희]

연말이 성큼 다가오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여행 계획을 짜는 사람들이 많다. 여행을 가기 전 필수인 짐 싸기. 설레는 마음으로 짐을 싸다 보면, 조금 더 쉽고 효율적으로 짐을 쌀 수는 없을까? 하는 고민은 누구나 한 번쯤 해보았을 것이다. 시중에 나와있는 여행용 파우치들을 사용하다 보면 사이즈가 조금 크거나 작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하여, 여행가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을 못하는 경우도 생겨난다. 목적 별로 보관하는 여행용품 용량에 따라 딱 알맞은 여행용 파우치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러한 고민에 빠져있는 여행객들을 위해 간편하고 공간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DIY 여행용 랩 파우치’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재봉틀의 가장 기본적인 직선 박기 만으로 만들 수 있어, 초보자도 손 쉽게 만들 수 있다. 이제는 내 입맛대로 용도에 따라 다양한 크기의 여행용 파우치를 직접 만들어보자.

여행용 랩 파우치 만들기

필요한 재료: 겉감용 원단 Tilda(노르웨이 디자이너에 의해 설립된 원단 브랜드로 20수 면 100%원단으로 색채가 튀지 않으며 다양한 용도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Angel Scraps 컬렉션입니다. 특히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천사를 표현하여 보기만 해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원단이 인상적입니다.) 얇은 타올지, 레이스 끈, 재봉용 실set(윗실, 밑실), 퀼트자&커팅매트&로터리 칼, 원단용 펜, 시접 고정용 클립, 겸자

1. 겉감용 틸다 원단 1장, 얇은 타올지 1장 45*45cm 사이즈로 각각 재단해주세요. ▶ Tip! 로터리 칼을 이용해서 재단하면 가위보다 빠르고 손쉽게 재단하실 수 있어요!특히, 타올지 같이 힘이 없는 원단을 재단할때는 가위보다 칼이 더 편리하답니다! 로터리 칼은 커팅매트와 퀼트자를 함께 사용해주셔야 해요.

2. 겉감과 타올지의 겉끼리 맞닿게 놓고, 창구멍을 제외한 부분을 시접 고정용 클립으로 고정해주세요.(시접 고정용 클립이란? 두꺼운 원단 재봉 시, 시침핀을 꽂기 힘들 때 사용하시거나 시침핀 구멍이 생기면 안되는 레자 또는 라미네이팅 원단 고정 시 사용하면 좋아요!)

3. 창구멍을 제외하고 시접 1cm 재봉해주세요.

4. 모서리 부분 총 4곳을 모두 잘라서 정리해주세요. ▶ Tip! 모서리 시접을 잘라서 정리해주면 뒤집었을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5. 창구멍을 통해 뒤집어줍니다. 이때, 겸자를 이용하여 편리!

6. 창구멍은 공그르기 (손 바느질)로 마무리 해주세요.


7. 25cm 올라간 지점에 위치표시 후 접어주세요.

8. 6cm 간격(칫솔 꽂이용) 으로(또는 핸드크림 등을 꽂을 수 있는 폭만큼) 위치표시 해주세요.

9. 미리 표시한 선을 따라서 재봉해주세요.

10. 원단용 펜은 수용성이므로 물을 뿌려 꼭 지워주세요.

11. 칫솔이나 화장품 등 (또는 화장용 브러쉬)을 꽂고 윗쪽 원단을 덮어서 돌돌~ 말아주면 여행용 랩 파우치 완성! 파우치 안쪽은 타올소재라서 자주 세탁해주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소잉팩토리 아카데미 강사 theore_creator@joongang.co.kr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