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숏츠보다 밤샜다? 스마트폰 좀비, 이 앱 깔아라

  • 카드 발행 일시2024.04.12

Today’s personal Topic
새벽까지 쇼츠 보다 잠든 사람, 손!
IT 중독, IT로 맞서는 법

자기 전 알람 설정 위해 머리맡 스마트폰을 잠깐 열어 봤을 뿐인데 유튜브·틱톡발 ‘기습 공격’에 홀린 듯 날밤 새워 본 사람이라면, 하루만이라도 스마트폰 좀 놓고 ‘갓생’ 한번 제대로 살아보고 싶다면, 키즈폰 쓰던 자녀가 친구가 놀린다며 일반 스마트폰으로 바꿔 달라고 조른다면, 오늘 팩플 퍼스널에 주목하자.
한국인의 하루 평균 스마트폰·PC 이용 시간은 약 5시간. 4명 중 1명은 스마트폰 중독이다. 요즘 같은 시대 스마트폰 중독, 소셜미디어(SNS) 중독에서 자유로울 사람이 얼마나 될까. IT 중독 끊어내려면 결국 스마트폰 전원을 끄는 것밖에 답이 없는 건지. 스마트폰 처음 쓰는 자녀의 시간 관리는 어찌 해야 할지. 팩플이 IT 중독을 IT로 슬기롭게 극복할 방법을 찾아봤다. 이미 누군가는 이 방법들을 쓰며 하루하루를 알차게 살고 있다. 여러분도 늦지 않았다.

💬목차

1. 📝 현재 상황 3줄 요약
2. 📱이이제이, 그래서 어떻게 해?
3, 🌏개인의 고군분투를 넘어

오혜정 디자이너

오혜정 디자이너


👇 여기서부터 5500자, 읽는 데 2분20초.

1. 📝현재 상황 3줄 요약

4명 중 1명은 스마트폰 중독: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우리나라 만 3~69세 스마트폰 이용자 2만284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 23.1%는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 스마트폰 과의존은 스스로 조절이 어려울 정도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스마트폰 중독’ 상태를 뜻한다. 당신도 혹시 스마트폰 중독? 궁금하다면 아래 나와 있는 테스트로 자가진단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