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코맥스 국가품질상 5관왕…변우석 사장은 대통령표창

중앙일보

입력

코맥스 변우석 사장이 직원들과 함께 표창장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코맥스 변우석 사장이 직원들과 함께 표창장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A.I Home 전문기업 코맥스(대표 변봉덕, 변우석)의 변우석 사장이 1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품질경영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통령표창은 산업현장에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향상 등 품질경영 활동을 통해 경영활동 전반에 현저한 성과를 거두어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개인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변우석 사장의 공로를 인정하여 상을 수여하였다. 이 밖에도 코맥스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15회 연속), 6시그마 부문(금상), 창의개선(연구)부문(금상), 상생협력 부문(은상) 등 총 5관왕을 달성하였다.

이번 대통령표창은 변우석 사장이 코맥스 품질우선인 경영철학 아래 꾸준히 추진해 온 생산부문 혁신활동을 통해 품질향상, 원가절감이라는 두 가지 성과 달성과 해외 수출분야에서 16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품질경쟁력 강화 정책을 전사적으로 반영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변우석 사장은 2006년 업계에 입문한 이래, 품질경영과 함께 스마트홈 분야에서 10년 넘게 꾸준히 활동하며 새로운 주거문화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음성인식 등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주거환경을 사용자 중심으로 변화시키는 능동적 A.I Home 서비스 개발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코맥스는 품질에 대한 남다른 장인정신으로 51년간 산업을 선도해왔으며 2017년에는 대한민국 제 1호 명문장수기업 선정되는 영광을 받았다. 변우석 사장은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함께 노력해 준 직원들에게 매우 감사드린다”며 “언제나 고객관점에서 생각하고 누구나 삶의 가치와 안전을 누릴 수 있는 주거환경 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코맥스 코맥스는 1968년 설립하여 스마트홈과 시큐리티를 연동하는 융/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Home 전문기업이다. 코맥스의 비디오 도어폰은 16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14년 연속 퍼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제 1호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 3회를 수상,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15년 연속 선정, 생산성 대상, 디자인 어워드 수상, 우수기술연구소, 정보통신분야 디지털 경영혁신 대상을 수상 하는 등, 국내 업계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거환경 개선과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선도해온 기업으로써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