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뷰텍, 수성대학교와 O2O 뷰티플랫폼 ‘뷰라운지’ 산학협력

중앙일보

입력

뷰티 4차산업 선도기업 ㈜에스투뷰텍(이하 S2뷰텍)이 9월 17일, 대구 수성대학교에서 오프라인 전문숍 뷰라운지(BeauLounge)를 런칭하는 그랜드 오픈 행사를 개최한다.

S2뷰텍은 전문경영인 김연선 대표와 투자전문기업이 올해 초 설립한 맞춤형 뷰티플랫폼 서비스 기업이다. 김연선 S2뷰텍 대표는 전세계 뷰티 기업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중국에서 뷰티 사업 모델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등 지난 18년 동안 뷰티 업계에서 다양한 실적을 쌓으며 활약해왔다.

S2뷰텍은 지난 4월, 대구 수성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온ㆍ오프라인(O2O) 맞춤형 뷰티플랫폼 서비스’를 구축, 다양한 살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뷰티 관련 디바이스와 화장품 등 다양한 홈뷰티 제품을 개인 맞춤형으로 공급하는 서비타이제이션(Servitization, 제품과 서비스의 결합)을 실현함으로써 회원들이 가정에서 살롱서비스를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창작활동과 전문성을 갖춘 새로운 직업군인 크리테일러(Creatailer 크리에이터+리테일러) 양성하고, S2뷰텍이 직접 제조해 판매하는 뷰티 브랜드 ‘뷰라인(BeauLine)’을 선보이는 등 여타의 뷰티 기업들과 차별화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S2뷰텍은 이번 뷰라운지 런칭을 통해 한국의 뷰티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를 만들고 동시에 잠시 침체돼있던 K뷰티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 중심의 정직한 정보와 소비자 수준을 향상시키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S2뷰텍은 이와 함께 콘텐츠 생산자가 아직 많지 않아 양질의 콘텐츠가 제한적으로 제공되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콘텐츠 순환 시스템을 마련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IT기술의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누구나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인증된 크리테일러가 되도록 다양한 콘텐츠 생산자를 양성하고, 소비자는 다양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선순환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김 S2뷰텍 대표는 “S2뷰텍은 2건의 특허와 28건의 상표출원 등 IP를 보유한 기술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이라며 “다양한 협력 모델을 통해 관련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뷰티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2뷰텍은 지난 8월 한국기업데이터㈜에서 인증하는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본 인증의 전문위원의 평가분야는 ‘온ㆍ오프라인 맞춤형 뷰티 플랫폼 개발’인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