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월드비전 ’6K 포 워터’ 기부 달리기, 모금가협회 역량강화 교육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월드비전, ’6K 포 워터’ 기부 달리기

월드비전이 오는 10월 3일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2019 글로벌 6K 포 워터’ 기부 달리기 캠페인을 연다. 이 캠페인은 아프리카 아동이 물을 얻기 위해 걷는 평균 거리 6km를 달리며 마실 물을 얻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 느끼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엔 이 단체 홍보대사 배우 유지태도 함께한다. 참가비는 2만원으로, 아프리카 지역 아이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신청은 홈페이지(www.global6kforwater.com)에서 할 수 있다.

한국모금가협회, 나눔단체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한국모금가협회가 오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나눔단체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모금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복지시설과 비영리단체의 자립기반 확대 등이 목적이다. 교육은 인천·울산·의정부(경기)·무안(전남)·대구·경산(경북)에서 각각 진행하며 회차별 선착순 40명씩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참가신청 및 세부 일정은 홈페이지(www.kafp.or.kr) 참조.

사랑의열매 ‘초·중·고 나눔공모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교육부가 10월 18일까지 ‘제7회 전국 초·중·고 나눔공모전’ 응모작을 접수한다. 공모전 주제는 ‘나눔은 실천이다’로, 모집 부문은 슬로건(표어)·글쓰기(문예)·만화(웹툰)·창작그림 등 4가지다. 대상작엔 교육부장관상(4명)을 수여하며, 시도교육감상·사랑의열매회장상 등 1519명에 시상한다. 공모전 참여는 홈페이지(www.나눔공모전.com)에서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