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건강 강좌 '이대서울병원, 방광 튼튼 필라테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이대서울병원, 방광 튼튼 필라테스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는 30일(화) 오후 3시 지하 2층 대강당에서 만성 방광 질환의 예방과 증상 완화를 위한 ‘방광튼튼 필라테스 강좌’를 연다. 필라테스는 마비 환자의 재활 치료, 운동선수의 근력 강화 및 재활 치료에도 쓰이는 운동 치료 요법 중 하나로 자세 교정, 복근을 비롯한 코어 근육 강화 등에 효과가 있다. 방광 건강과 필라테스 운동 요법을 처음으로 접목한 이번 강좌는 국내 최초 여자 비뇨의학과 의사인 윤하나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 교수의 강의와 리앤리 필라테스 이경식 대표의 운동 시범으로 진행된다. 50세 이상 방광 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 1522-7000

아주대병원, 두경부·갑상샘암 예방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8월 두경부·갑상샘암 예방의 달’을 맞아 암 환자와 가족, 지역 주민을 위한 암 교육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갑상샘암과 두경부암의 영양관리(8월 1일 오전 11시) ▶유방암 예방과 최신 치료 및 약물치료(8월 7일 오후 2시) ▶방사선 치료에 대한 오해와 진실(8월 8일 오후 2시)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8월 13일 오전 11시) ▶두경부암의 예방과 치료(8월 21일 오후 3시) ▶갑상샘암의 이해 및 치료법(8월 28일 오후 2시) 등으로 구성된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적은 경우 폐강될 수 있어 사전에 전화로 신청해야 한다.

신청 및 문의 031-219-7142

대림성모병원, 당뇨병 관리·치료법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은 31일(수) 오후 3시 본관 12층 회의실에서 당뇨병 건강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휴가철 당뇨병 관리 및 치료법을 주제로 진행되며 내분비내과 양세정 진료과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대림성모병원은 이번 강좌를 통해 당뇨병의 원인, 치료법뿐 아니라 당뇨병 환자가 가져야 할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릴 예정이다. 강의가 진행된 후 참석자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강좌는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문의 02-829-90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