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행정개혁학회, 소방 거버넌스 혁신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중앙일보

입력

한국행정개혁학회장 한성대 이창원 교수(행정학과)

한국행정개혁학회장 한성대 이창원 교수(행정학과)

한국행정개혁학회(회장 이창원 한성대 교수)는 5월 25일(토) 오후 4시 서울 대학로 소재 한성대학교 에듀센터 702호에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방공무원의 보건안전과 소방 거버넌스 혁신’을 주제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소방부문에 대해 전문가의 발표 및 토론이 이루어진다.

현재 소방공무원은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중책을 담당하고 있으나 정작 위험에 노출된 소방공무원의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부족하며, 지금의 소방행정체계 하에서 지역 간 소방서비스의 불균형과 격차 문제도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한국행정개혁학회는 소방공무원의 안전과 소방 거버넌스 혁신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창원 회장의 환영사와 이재열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의 축사 후 주창범 교수(동국대)의 사회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김상철 박사(서울소방재난본부)의 ‘소방공무원의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결정 요인 : 재난현장의 위험노출과 직무스트레스를 중심으로’와 △류종용 박사(한국행정개혁학회)의 ‘소방청 중장기 발전을 위한 효율적 조직설계 방안’에 대한 발표가 있은 후 △정요안 박사(경기도소방재난본부 안양소방서장)와 △도명록 박사(숭실대)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행정개혁학회는 공공부문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올바른 행정개혁의 방향을 정립하고, 관련 정책방향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자 지난 2월 21일(목) 창립총회를 개최하여 출범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