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성남시 구도심에 평지형 대단지 분양

중앙일보

입력

'신흥역 하늘채 리더스원' 조감도 [사진 코오롱글로벌]

'신흥역 하늘채 리더스원' 조감도 [사진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은 이달 중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3558번지에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성남중1구역 주택재개발)'을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교통·교육·자연 환경 양호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7층, 23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2411가구(일반분양 1000가구)로 구성된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교통 여건이 우수하다. 도보 5분 거리에 지하철 8호선 신흥역이 있다. 또한 인근의 산성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차를 타면 15분대에 분당·판교, 20분대에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도달한다.

교육 환경도 양호하다. 단지 안에 성남제일초가 위치한다. 도보 5분 거리에는 성남중앙초·성남중·동광중·성남고·성남여고·성일고·동광고·성일정보고 등이 밀집해 있다. 이 밖에도 대하초·희망대초·성남초·검단초·대원초·성남테크노과학고 등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사이에 어린이공원(기부채납)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남동쪽에는 대원공원(약 110만㎡ 면적)이 자리 잡고 있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생활편의시설과 체육시설을 두루 갖췄다. 인근에 세이브존과 롯데시네마·이마트 등이 있다. 도보 5분 거리에는 성호시장이 있다. 성남중앙시장과 농수산물도매시장은 올해 9월 재개장된다. 성남종합스포츠센터도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성남시 구도심은 오래된 아파트 비율이 높고 경사지대가 많다"며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완만한 평지형 대단지로 조성되기 때문에 더욱 희소성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단지의 입주 예정일은 2022년 9월이다.

김민중 기자 kim.minjoong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