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관절·연골에 좋은 MSM·NAG·칼슘 든 ‘천관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헬스벨 알짜 정보

.

.

  종근당건강이 최근 프리미엄 관절 제품 ‘천관보’(사진)를 출시했다. ‘천관보’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담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주원료는 MSM(식이유황)과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칼슘이다.

 MSM은 무릎 관절이 불편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관절의 통증 감소와 불편함 개선 효과가 확인된 성분이다. 연골의 구성 성분인 NAG는 관절이 불편한 사람에게서 보행 및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을 개선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천관보’의 또 다른 주원료인 칼슘은 뼈·치아 형성, 신경·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관절과 연골 관리가 필요한 중·노년기 및 갱년기 여성,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높은 사람, 관절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 권한다.

 종근당건강은 ‘천관보’ 하루 분량에 MSM 2000㎎을 담았다. NAG는 500㎎, 칼슘은 300㎎ 들어 있다. 녹용·홍삼·강황·가시오갈피·당귀 등 31종의 다양한 성분을 부원료로 배합해 한꺼번에 먹기 쉽게 제조했다. 액상 형태인 이 제품은 하루 2회, 1회에 1포씩 섭취하면 된다.

 종근당건강은 오는 20일까지 선착순 500명에게 ‘천관보’ 제품을 유통 최저가로 판매한다. 제품 구입 문의와 상담은 전화로 진행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