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연세대, 제4기 연세 Young CEO 과정 열어

중앙일보

입력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에서는 가업 승계를 계획하고 있는 2, 3세 경영 후계자 및 20~30대 젊은 CEO, 창업을 통한 신규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경영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제4기 연세 Young CEO 과정’을 개설하였다.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 문두철 원장은 “글로벌교육원은 해외 협력 교육, 비학위 교육, 경영자 교육, 연세 구성원 교육 등의 특화된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전문성과 네트워크가 뛰어난 것이 최대 장점으로 꼽을 수 있음을 강조하며, 심혈을 기울여 만든 Young CEO 과정이 젊은 CEO 분들께 최고의 강연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7년 3월에 진행된 1기 과정(70명)과 9월에 시작한 2기 과정(60명)은 젊은 리더들이 참여하여 큰 관심과 성원속에 진행되었으며, 올해 3월에 시작한 3기 과정(60명)은 현재 교육진행 중이며, 1학기 과정을 마친 상태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매니지먼트’, ‘재무 회계’, ‘마케팅 전략’, ‘ODI’를 비롯하여 4차 산업혁명과 AI, 블록체인, 헬스케어 등 뉴비즈니스 관련 콘텐트 그리고 예술과 문화 체험, 멘토 CEO와의 만남, 우수기업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 있다. 주요 교수진으로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진을 비롯하여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 김경준 딜로이트컨설팅 부회장, 영주닐슨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황보현 HS애드 CCO, 정창모 삼덕회계법인 파트너,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 등 학계를 비롯한 분야별 전문가 들로 구성됐다.

과정 수료시 부여되는 특전으로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건강검진 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할인 혜택과 더불어 업계 전문 교수진의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원우회 활동을 통해 지식공유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총장 명의의 수료증 또한 부여 된다.

제4기 연세 Young CEO 과정의 교육 기간은 2018년 9월 12일(수) 입학식을 시작으로 2019년 6월 14일(금) 까지 두 학기에 걸쳐 진행된다.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30분 부터 6시 30분까지 석찬 포함 2강연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60명 내외로 참가대상은 가업 승계를 계획하고 있는 2, 3세 경영 후계자 및 20~30대 젊은 경영인, 창업을 통한 신규 사업을 준비하는 예비 경영자 등이 해당된다.

원서접수 마감은 2018년 9월 7일(금)까지 이다. 장소는 연세대학교 신촌 캠퍼스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