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통인익스프레스, 이사 및 인테리어 전문성 강화 '통인 토탈홈케어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포장이사 전문업체 통인익스프레스가 봄을 맞아 ‘통인 토탈홈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통인익스프레스는 1924년 설립된 골동품·미술품 전문회사인 통인가게의 포장운송부에서 출발해 90여 년간 노하우를 쌓아온 포장 이사 전문기업이다.

‘통인 토탈홈케어 서비스’는 다양한 형태의 이사 서비스와 하우스클리닝, 알러지 클리닝 등으로 집 안 환경을 청결히 관리해주는 홈케어&홈 클리닝 서비스, 호텔식 홈메이드 서비스, 홈플래너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통인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요즘은 과거와 달리 고가의 가구나 가전제품이 많은 편이어서 이삿짐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업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인테리어도 업체 선정, 가구 구입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통인 토탈홈케어 서비스를 런칭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사 서비스’는 ▲가정이사 ▲기업이사 ▲전속이사 로 나뉘는데 이 중 전속이사는 인사발령 등으로 기업의 임직원이 국내 및 해외로 전근하게 될 경우 이주에 관한 모든 것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홈플래너 서비스’는 이사 전문가인 홈플래너가 고객의 예산·연령·가족 상황에 맞는 이사와 집 꾸미기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으로 웨딩플래너가 결혼 준비 과정 전반을 관리하는 것처럼 ‘홈플래너’는 이사와 인테리어 변경 등 집과 관련해 거의 모든 것을 컨설팅해준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공인중개사, 보험회사 지점장, 포장 이사 견적 상담사 출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고객이 한정된 자금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예상 비용을 파악해 계획 수립을 도와주거나 고객의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디자이너도 연결해준다.

또 이삿짐 보관 창고와 청소 대행업체 추천을 비롯하여 주소 이전, 부동산 등기, 전입신고 등도 챙겨준다.

이밖에 홈케어&홈클리닝 서비스는 최근들어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실내 환경을 관리해주는 서비스이다. 입주청소에 해당하는 하우스클리닝은 물론이고 알러지클리닝, 오존살균클리닝, 피톤치드 시공 등을 포함해 집 안 환경을 총체적으로 관리하여 새집증후군이나 각종 유해 성분으로 인한 질환 예방을 돕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