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케이크 위에 빛나는 따뜻한 조명 홈파티하며 행복한 추억 나눠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며 소규모 형태의 파티를 즐기려는 ‘홈파티족’이 늘고 있다. 파티 분위기 연출을 도와줄 다양한 케이크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SNS를 통한 인증 문화가 활발해지면서 반짝이는 조명이 더해진 케이크나 캐릭터 장식이 가미된 케이크 등 케이크 하나만으로도 특별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완성시켜주는 제품들이 대세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라이팅 케이크가 빛나는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신제품 40여 종을 출시했다. 어두운 밤을 환하게 밝히는 따뜻한 조명이 장식된 케이크로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의 순간과 소중한 추억을 남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대표 제품은 전구·양초 등 불을 밝힐 수 있는 장식물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 라이팅 케이크다. ▶달콤한 모카 케이크에 불이 켜지는 빨간 지붕 모양의 점등 장식물이 있는 ‘불을 밝혀요 모카하우스’ ▶산타와 캠프파이어를 두 가지 나무 기둥 모양으로 디자인한 초코 케이크인 ‘캠핑산타와 캠프파이어’(사진) ▶불이 반짝반짝 빛나는 코를 가진 눈사람 디자인의 케이크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져 달콤한 맛을 내는 ‘샤이닝스노우맨’ ▶자동차 모양의 초코케이크 위에 반짝이며 빛나는 산타코 점등장식이 있는 ‘샤이닝산타의 초코자동차’ 등이 있다.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테마 케이크 신제품 40여 종 출시

산타·루돌프 등을 활용한 디자인 케이크도 선보였다. ▶마스카포네치즈크림과 레드커런트잼, 크랜베리가 어우러진 촉촉한 레드벨벳 케이크 위에 귀여운 산타 장식물이 올려진 ‘트리 인 레드벨벳’ ▶귀여운 눈사람이 썰매를 타는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블루베리&화이트 스폰지 케이크인 ‘썰매타는 스노우맨’ 등이 있다.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더욱 특별하게 연출할 수 있는 미니 사이즈 제품도 출시했다. ▶진한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는 왕관 모양의 케이크에 달콤한 초콜릿을 코팅한 유럽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구겔호프 초코’ ‘구겔호프 화이트’ ▶눈 내린 집 모양의 박스에 구움과자 세트를 담은 ‘윈터하우스’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머랭쿠키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모양의 볼 안에 담긴 ‘크리스마스 머랭세트’ 등이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도 준비됐다. ▶산타 옷을 입은 ‘뽀로로’와 ‘크롱’이 장식된 초코케이크인 ‘뽀로로의 해피크리스마스’ ▶‘콩순이’와 ‘새요’ 피규어가 장식된 블루베리잼, 핑크 크림의 화이트 스폰지 케이크인 ‘콩순이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은 어린 자녀나 조카들의 선물로 제격이다.

폭넓은 연령층에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케이크도 크리스마스 옷을 입었다.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에 부드러운 치즈 수플레 크림이 어우러진 ‘메리크리스마스 치즈케이크’ ▶진한 고구마 크림의 맛이 일품인 ‘산타의 고구마선물’ ▶진한 에스프레소의 모카스폰지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이 어우러진 ‘해피티라미스’ 등을 준비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시즌에 선보이는 라이팅 케이크는 따뜻하게 빛나는 조명처럼 가족,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며 “파리바게뜨가 정성을 담아 준비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생애 가장 빛나는 크리스마스를 선물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