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7 소비자의 선택] 깐깐한 4단계 필터 시스템 … 초미세먼지 제거 기능도 갖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슈퍼I 청정기 

슈퍼I 청정기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청정 시스템이 탑재된 제품이다.

슈퍼I 청정기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청정 시스템이 탑재된 제품이다.

SK매직의 슈퍼I 청정기가 ‘2017 소비자의 선택’ 헬스케어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SK매직이 만든 AI청정기(슈퍼I 청정기·ACL-V16)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기반 자율청정 시스템이 탑재된 제품이다. 청정기 스스로 실내 공기를 측정·판단·계획·작동해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을 갖췄다.

슈퍼I 청정기는 매주 실내 오염도를 분석해 공기가 오염되었던 시간을 기억해 미리 공기를 정화 시켜준다. 또 거주 지역의 황사나 미세먼지 등 외부 공기 데이터를 파악한 뒤 스스로 작동해 공기를 정화해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GPS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귀가 시 미리 실내 공기 상태를 가장 쾌적한 상태로 관리해준다.

슈퍼I 청정기의 외형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타워형 디자인이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품의 안정감과 공간 효율성을 높였고 실내 공기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형 라이팅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토출구 자동 개폐 도어가 먼지를 차단해 공기청정기 내부의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슈퍼I 청정기는 4단계의 깐깐한 필터 시스템으로 오염 물질을 한 번 잡아주고 플라즈마 이오나이저로 한 번 더 잡아주기 때문에 초미세 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준다. 프리필터는이불 먼지나 꽃가루 등 공기 중에 부유하는 큰 먼지 제거한다. 알레르겐 필터는 알레르기의 주성분인 알레르겐 성분을 제거한다. 탈취 필터는 각종 생활 악취 제거는 물론 새집증후군 예방을 돕는다. 헤파 필터는 초미세먼지 제거기능을 갖춰 세균이나 박테리아, 바이러스까지 잡아낸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