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서민금융진흥원 ‘신용관리 체험단’ 모집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서민금융진흥원 ‘신용관리 체험단’ 모집

서민금융진흥원과 코리아크레딧뷰로(KCB)가 공동으로 ‘2017 신용관리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참여자는 미션 수행, 일대일 재무컨설팅, 신용상담을 통해 자신의 신용상태를 진단하고 신용관리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일반인 100명, 가족 10팀이다. 11월 5일까지 진흥원과 올크레딧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체험단 전원에겐 신용관리 서비스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 미국지부 개설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IPA)가 글로벌사업 추진을 위한 전초 기지로써 미국 실리콘밸리에 입주한 이그나이트액셀에 미국지부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재근 부회장은“실리콘밸리 내 우수한 IT기술과 국내 IT인력을 연계해 일자리 창출 등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TOP 30 지수’서 기아차·현대제철 제외

코스피를 대표하는 30개 종목을 추려 만든 ‘KTOP 30 지수’에서 기아차와 현대제철이 빠진다. 미래에셋대우, CJ E&M이 새로 들어간다. 한국거래소는 28일 연 주가지수운영위원회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달라진 KTOP 30 종목 구성은 오는 20일부터 적용된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최근 증권업의 성장세를 고려해 증권 업종(미래에셋대우)을 추가했고 업황이 부진한 철강, 편중돼 있던 자동차 업종을 축소한다”고 설명했다.

SC제일, 영국 프로팀 초청 축구교실 개최

SC제일은행은 다음달 4~5일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팀 리버풀FC 선수 등을 초청해 서울 서초구 덜위치칼리지 서울영국학교에서 고객 자녀를 위한 ‘리버풀 축구교실’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참가 대상자는 초등학교 1~3학년으로 25일까지 선착순 80명을 모집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