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년중앙] 추석맞이 뇌섹 퀴즈 심리 퀴즈 편

중앙일보

입력

 [소년중앙] 추석맞이 뇌섹 퀴즈 심리 퀴즈 편

자료=『인기짱심리테스트』

PART 2. 친구는 물론,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함께해 보세요. 서로의 간단한 행동이나, 사인만으로도 상대방의 마음을 조금은 파악할 수 있어요.

1. 손을 펼쳐 친구 앞에 내밀고 친구에게 “손가락 하나를 골라봐”라고 해 보세요. 친구는 어떤 손가락을 골랐나요?

손가락 으로 알아보는 심리

손가락 으로 알아보는 심리

A. 엄지손가락
B. 집게손가락
C. 가운뎃손가락
D. 넷째 손가락
E. 새끼손가락

2. 가위바위보! 가위바위보로도 친구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어요.

가위바위보 중 당신의 선택은?

가위바위보 중 당신의 선택은?

①‘처음엔 주먹이야~’라고 말하며 가위바위보를 해보세요.
② 서로 비겼다면, 한쪽이 이길 때까지 계속하세요.
③ 승패가 갈렸다면 다시 한번! 처음에 진 쪽이 이길 때까지 계속하세요.
④ 모두 해 보았나요? 그렇다면, 승패에서 진 친구에게 질문할게요. 당신은 무엇을 내고 졌나요?

3. 내가 고른 아이템으로 나의 심리 상태를 알아봅니다. 아래의 그림 중 마음에 드는 셔츠를 골라보세요.

마음에 드는 티셔츠는 어떤 것일까요?

마음에 드는 티셔츠는 어떤 것일까요?

A. 반짝거리는 귀여운 유성
B. 예쁜 하트와 꽃장식
C. 심플하고 깔끔한 작은 꽃무늬
D. 쿨한 개성과 디자인

4. 친구와 다퉜을 땐 어떻게 화해해야 할까요? 심리테스트로 방법을 알려줄게요. 비 갠 아침 창문을 열어보니 어떤 생물이 눈에 들어오네요. 그건 어떤 생물일까요?

어떤 생물이 눈에 먼저 띄나요?

어떤 생물이 눈에 먼저 띄나요?

A. 작은 새
B. 강아지
C. 거북이
D. 외계인

5. 그림대회에서 입상한 당신. 대체 어떤 그림을 그렸을까요? 아래의 네 가지 그림 중 골라보세요.

그림으로 알아보는 나의 심리

그림으로 알아보는 나의 심리

A. 친구 얼굴
B. 꽃이나 풍경
C. 스포츠나 댄시를 하는 모습
D. 미래의 탈 것

※ 두근두근 속마음을 공개합니다.

1. 어떤 손가락을 골랐나요.
A. 엄마 :친구는 당신을 따뜻하고 빈틈없는 엄마 같은 존재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당신은 어쩌면 가끔 친구에게 잔소리할 지도 모르지만, 친구는 이를 기분 나쁘게 듣지 않아요. “못 말린다” 하며, 당신의 잔소리를 은근 즐기고 있을지도 몰라요.
B. 언니 또는 형: 친구는 당신을 야무진 큰 언니 또는 큰 형이라고 생각하고 있네요. “이럴 땐 이렇게 하자”며 리드해 주고 곤경에 빠졌을 때도 바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당신에게 의지하고 있어요.
C. 동경하는 존재: 친구는 당신을 멋진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겉으로 표현은 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요) 당신의 시원시원한 모습이 매력적이라 생각하고 있는 친구예요.
D. 인기쟁이: 반에서 동성은 물론 이성에게까지 인기가 많은 친구로 생각하고 있어요. 학급의 스타와 같은 느낌이랄까. 친구는 가끔 당신을 부러워하기도 하네요.
E. 동생: 친구는 당신을 어리광이 많은 동생으로 생각하고 있네요. 친구는 귀여운 동생같은 당신을 언제나 지켜주고 싶어 하네요. 친구에게 의지를 해도 될 것 같아요.

2. 친구의 속마음은?!
A. 넌 정말 에너지가 최고!
친구는 중요한 순간에도 절대 굴하지 않고 자신의 의견을 분명하게 말하는 당신의 모습을 보며 굉장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B. 회전이 빨라!
친구는 당신이 두뇌 회전이 매우 빨라 누구의 얘기에도 바로 받아치거나 멋진 리액션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C. 진짜 착해!
당신은 상대방을 변함없이 받아주고 감싸주고 있네요. 너그럽고 착한 그 마음씨만큼은 아무리 용을 써도 당신을 도저히 이길 수 없다는 생각을 해요.

3. 티셔츠로 알아보는 당신의 숨겨진 재능.
A. 노력하는 재능
당신은 발랄한 에너지로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사람입니다. ‘해보겠어!’라고 결심하면 무슨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해내고야 마는 성격입니다. 그런 당신에게 힘을 주는 것은 마음 속 깊이 간직한 꿈! 그 꿈이 있는 한 당신은 결코 포기하지 않죠.
B. 예술적 재능
당신은 훌륭한 미적 감각을 지닌 감수성의 소유자. 패션 감각도 뛰어나서 멋쟁이라는 소리도 자주 듣죠. 손재주도 좋아 만들기에도 소질이 있습니다. 훗날 그런 업종에 종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C. 배려의 재능
당신은 세심하고 배려심이 많은 사람! 외로워 보이는 이가 있으면 먼저 다가가 말을 걸 줄 알죠. 당번이 칠판을 치우는 것을 깜빡해도 제일 먼저 알아채곤 해요. 그래서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늘 신뢰받는 사람이에요.
D. 즐기는 재능
당신은 호기심이 왓어하고 활동적인 사람. ‘재밌겠다’싶으면 바로 도전하는 사람이에요. 실패해도 금방 툭툭 털어버릴 수 있는 긍정적인 성격이 당신의 장점! 뭐든 즐기는 당신의 성격 때문에 주변사람들은 미소가 떠나지 않아요

4. 내가 고른 생물로 친구와 다퉜을 때, 화해하는 방법을 알 수 있어요.
A. 작은 새
재미있는 이야기를 건네 보세요. 당신에게 추천해줄 방법은 서로의 공통 관심사를 가볍게 던져 즐거운 분위기를 만드는 것. ‘어떻게 화해하지’라며 고민하는 건 상대방도 마찬가지. 우울한 기분을 씻어내고 밝은 분위기로 말을 걸면 서로 편해질 겁니다.
B. 강아지
솔직하게 사과해요. 당신에게 추천하는 방법은 바로 돌직구 방법! 누가 옳고 그른가를 따지지 않고 먼저 사과하는 쪽이 이기는 것. 내 마음도 가벼워지고 상대도 사과해줘서 고마워하죠.
C. 거북이
계속 말을 걸어 봐요. 당신에게 추천하는 방법은 매일 같은 톤으로 계속 말을 거는 것. 어색하고 상대가 눈길을 주지 않아도 포기하면 안돼요. “좋은 아침!”이라고 먼저 말을 걸어 봐요. 친구도 분명 웃어줄 겁니다.
D. 외계인
임팩트 있는 이야기를 꺼내봐요. 다퉜던 것도 잊은 채 “정말~?“하며 관심을 보일겁니다.

5. 당신에게 안성맞춤인 친구 사귀는 방법을 알려줄게요.
A. 친구 얼굴
비슷한 부분을 찾아낸다. 당신에게 안성맞춤인 방법은 자신과 비슷한 면이 있는 친구부터 말을 거는 것. 친구의 학용품을 가리키며 “이거 내거랑 똑같네!”하고 말을 걸면 “진짜?”하며 바로 의기투합. 수다가 끊이질 않죠.
B.꽃이나 풍경
자연스럽게 도와준다. 당신에게 안성맞춤인 방법은 맡고 있는 일이나 수업 준비를 도와주는 것입니다. “당번일지 갖다 줄게”라며 적당한 타이밍에 움직여 보세요. 그런 일이 몇 번 되풀이되다 보면 그 친구가 먼저 말을 걸어올 거예요.
C.스포츠나 댄스를 하는 모습
취미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눈다. 당신에게 안성맞춤인 방법은 취미와 특기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것입니다. 서클에서 써먹어도 좋고, 같은 댄스학원에 다니는 여자 아이에게 말을 걸어보는 것도 좋아요. 함께 열심히 노력하는 관계가 되면 주위에서 깜짝 놀랄 만큼 깊은 우정을 키울 수 있어요.
D. 미래의 탈것
이벤트를 활용한다. 당신에게 안성맞춤인 방법은 학교 행사나 오디션 등 이벤트를 소재로 접근하는 것이죠. “축제 때 뭐 할 거야?” 라며 두근두근 설레는 계획을 제안해 보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