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내비게이션] 미래 유망직종 연관 9개 학과 신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9면

순천향대 교내 무한상상공간 활동실에서 학생들이 학과 지도교수와 방과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순천향대]

순천향대 교내 무한상상공간 활동실에서 학생들이 학과 지도교수와 방과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순천향대]

순천향대학교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모집인원의 72.3%인 1833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 교과전형(969명), 학생부 종합전형(793명), 실기위주전형(71명)으로 구분된다.

학생부 교과전형 중 일반학생(교과)전형과 지역인재(교과)전형은 학생부교과 100%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선발한다. 정원 외 전형 중 학생부 교과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 종합전형의 일반학생(종합)과 지역인재(종합)전형 간에는 중복지원이 되지 않으며 다른 전형에서의 중복지원은 제한이 없다.

일반학생(교과)전형, 지역인재(교과)전형은 학생부 교과 100%이므로 순천향대 입학처 홈페이지(ipsi.sch.ac.kr)에 있는 SCH 네비게이터 메뉴에서 자신의 학생부 교과 등급과 이수단위를 정확하게 입력해 점수를 산출한 후 지난해 성적과 비교해 지원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 시 수학‘가’형, ‘나’형 응시제한은 없다, 다만 의예과의 경우 수학‘가’형과 과학탐구 과목을 응시하지 않을 경우 각각 0.5등급씩 하향 반영한다(의예과·간호학과는 직업탐구 반영하지 않음).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에 대한 정량적 평가 없이 제출 서류(학교생활기록부(교과·비교과), 자기소개서)에 대해 적공적합성(학업능력·전공적성), 인성(나눔과 배려·공동체의식, 자기주도성), 발전가능성의 역량을 종합적·정성적으로 평가한다. 모든 학생부종합전형(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제외)은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학생부종합(서류평가) 100%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한다. 2단계에서는 학생부종합(확인면접)100%로 최종 선발한다. 면접은 제출서류에 기록돼 있는 내용에 대한 확인위주로 진행되며 교과지식은 묻지 않는다. 모든 모집단위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대교협 공통양식)만을 평가 자료로 활용하기 때문에 고등학교 생활을 자기주도적으로 충실히 한 학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 하다.

순천향대는 의료분야의 오랜 역사와 탄탄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학문적 강점과 축적된 연구역량을 더해 ‘산학일체형미래선도대학’을 표방한다.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프라임(PRIME·산업연계교육활성화 선도대학)사업을 통해 ‘SCH미디어랩스’ 단과대학을 설립한 데 이어 최근에는 ‘프라임관(가칭)’이 완공돼 관련 전공의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서가는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 역시 착착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초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순천향 앙뜨레프레너 대학교’ 실현을 위한 여섯 가지 실천전략을 제시했다. 전공을 넘나드는 직무기술을 통합적으로 습득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융복합 인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 아래, 개개인의 ‘스펙’보다는 ‘앙뜨레프레너십’을 키우기 위한 창의활동과 연계된 교육과정의 혁신을 꼽을 수 있다.

이상명 입학처장

이상명 입학처장

이상명 순천향대 입학처장은 “순천향대는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프라임 대형사업에 선정됐기 때문에 2017학년도부터 미래 유망직종과 연관이 있는 9개 학과를 신설하고 4개학과를 증원했다”며 “이 학과의 학생에게는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장학혜택이 이뤄지고 있으므로 특별한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밝혔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