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현대상선, 냉동 컨테이너에 IoT 기술 도입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현대상선, 냉동 컨테이너에 IoT 기술 도입

현대상선이 냉동 컨테이너 서비스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도입한다. 이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에서 실시간 컨테이너 온도 확인·조절이 가능한 기술이다. 현재는 선원들이 12시간 마다 냉동 컨테이너 온도를 측정해서 화주에게 알려주고 있다.

동아전람, 킨텍스서 건축박람회 개최

박람회 전문기업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45회 MBC 건축박람회’ ‘제15회 동아 홈&리빙페어’ ‘제12회 동아 기프트쇼’ ‘제10회 동아 스포츠·레저산업 박람회’ 등 총7개 박람회가 24일부터 27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홈페이지(www.dong-afairs.co.kr)에 사전 등록하면 무료 관람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인공지능 채팅주문서비스

피자배달 전문점 도미노피자가 인공지능 채팅주문 서비스인 ‘도미챗’(DomiChat)을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도미챗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등에서 채팅 방식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피자 업계에서 채팅 주문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백화점 본점서 체험형 골프 행사

롯데백화점은 25∼29일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 대규모 체험형 골프 행사인 ‘골프&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페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45개 브랜드의 다양한 골프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행사장 방문 고객에게 즐겁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장을 골프장처럼 꾸밀 예정이다.

두산연강재단, 서울대병원 암 연구 지원

두산연강재단이 암 연구 지원을 위해 1억원을 서울대학교병원에 전달했다. 이 연구비는 서울대병원 의공학과 윤형진 교수의 ‘암 환자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급성신손상 조기발견 시스템 개발’과 영상의학과 김현진 교수, 간담췌외과 장진영 교수의 연구에 쓰일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