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기업은행, 동반자 금융 브랜드 선포식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기업은행, 동반자 금융 브랜드 선포식

IBK기업은행은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창립 5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은 이날 행사에서 동반자 금융 브랜드 선포식을 열고 중소기업 창업과 해외 진출, 인수합병을 돕기 위한 과제로 ‘성장 금융, 재도약 금융, 선순환 금융’을 제시했다. 기업은행은 동반자 금융을 통해 ‘중소기업 10만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LS전선, 카타르와 2190억 수출 계약

LS전선은 1일 “카타르 수전력청과 2190억원 규모 초고압케이블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타르 전력망 확충 프로젝트는 카타르 정부가 77개 변전소에 450㎞에 달하는 초고압 케이블을 설치하는 프로젝트다.

현대중공업 2분기 영업이익 1517억

현대중공업이 올 2분기 영업이익 1517억원을 기록하며 6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다. 원가절감 등 경영합리화 작업으로 조선부문 영업이익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다만 일감이 줄어들어 매출은 4조629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3.8%, 1분기보다 3.7% 감소했다. 지난 4월 사업 분할된 현대건설기계·현대일렉트릭·현대로보틱스도 모두 흑자를 기록했다.

삼성 갤S8, 미국서 친환경 인증 최고 등급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8과 갤럭시S8+가 미국 전자제품 친환경 인증 제도 ‘EPEAT’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EPEAT 인증은 미국 녹색전자제품협회와 북미 안전규격 기관 UL이 공동으로 심사해 등급을 매기게 된다.

우리카드, 결혼비용 최대 100만원 캐시백

우리카드가 결혼 준비 과정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웨딩밴드’를 새 단장했다. 우리카드와 제휴한 결혼준비업체로 한정됐던 캐시백 대상이 국내외 전 가맹점으로 확대됐고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실적은 회원 본인 포함해 최대 3명의 결제 금액까지 합산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