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전 금융사 담보대출 금리 비교 ‘뱅크플러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전 금융사 담보대출 금리 비교 ‘뱅크플러스’

은행·보험·저축은행·신협 등 모든 금융회사의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해 주는 서비스, ‘뱅크플러스’가 출시됐다. 온라인 가격 비교 사이트와 비슷하며, 불법적인 수수료나 중개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 무료 서비스다. 각 금융회사와 업무 제휴가 돼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이며, 상담시 고객의 동의 없이 신용조회를 하지 않아 개인정보가 유출될 염려가 없다. 인터넷 홈페이지(bank-plus.co.kr)로 상담신청 할 수 있다.

대신증권 로보어드바이저 상품 3종 출시

대신증권이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상품을 17일 출시했다. 자문형과 펀드형, 일임형 랩 3가지다. 사람의 주관적 판단 없이 100%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한다. 개별 종목에는 투자하지 않고 ETF에만 투자한다. 운용보수는 없다. 대신 수익이 나면 수익금의 10%를 성과보수로 받아간다. 펀드형의 판매수수료는 0.05~0.1%다. 자문형의 경우 판매수수료가 없다.

진에어, 9년 만에 국내선 탑승객 1900만

2008년 7월 첫 취항 한 진에어가 9년 만에 국내선 누적 탑승객 1900만 명을 돌파했다. 탑승객이 가장 많은 노선은 김포~제주로 지난해에만 300만 명의 승객이 이용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에서는 점유율 29%로 가장 높다. 올 상반기에도 123만 명을 실어날랐다. 또 지난해 청주~제주 노선에서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많은 54만 명의 여객을 수송했다. 진에어는 지난달 30일 광주~제주 노선을 신규 취항하는 등 국내 노선을 확대하고 있다.

KGC 인삼공사, 온라인 ‘정관장몰’ 오픈

KGC 인삼공사는 건강기능식품 1000종 등 총 2600종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정관장몰(www.kgcshop.co.kr)’을 18일 개점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유기농 인증을 받은 농수산식품 등 엄선된 제품만을 취급한다.

KT-우리은행, AI 금융비서 서비스 MOU

KT와 우리은행은 17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인공지능(AI) 기반 금융비서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와 우리은행은 각각 전문영역인 정보통신기술(ICT)과 금융 서비스를 기반으로 협업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나설 계획이다.

잇츠한불 ‘DMZ 평화통일대장정’ 후원

잇츠한불이 ‘제5회 DMZ 평화통일대장정’을 위해 1500만원에 상당하는 ‘잇츠스킨’ 화장품 기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악인 엄홍길씨가 전국 대학생과 함께 휴전선 길 350㎞를 걸으며 평화 통일을 기원하고 도전 정신을 고취한다. 이달 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삼성전자 노트북 ‘오디세이’ 제품군 확대

삼성전자는 그래픽 처리 속도와 배터리 용량을 늘린 게임 특화 노트북 ‘오디세이’ 제품군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모델은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GTX 106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처리 속도를 기존보다 30% 높였다. 또 배터리 용량도 기존보다 53% 늘어난 66Wh로 늘렸다. 가격은 최상급 모델은 248만원, 실속형 모델은 180만원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