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신한금융지주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신한금융지주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왼쪽)은 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을 열고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장애청년드림팀은 국내 유일의 장애청년 해외연수 프로그램이다. 이번 13기 드림팀엔 치열한 경쟁 끝에 장애청년 30명과 지원자 등 총 68명이 선발됐다.

안전보건공단, 코엑스서 국제 심포지엄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은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올해로 50회를 맞은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기념으로 국제 심포지엄 등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이영순 위원장(가운데)이 대학생과 안전 맞춤 퍼즐 퍼포먼스를 연 모습.

KT, 융합형 에너지 저장장치 사업 추진

KT는 융합형 에너지 저장장치(ESS)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융합형 ESS는 전력을 저장했다가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이다. KT는 자체 개발한 에너지 최적운영 관리 시스템인 인공지능(AI) 에너지 관리 플랫폼 ‘KT-MEG’을 통해 고객 맞춤형 최적운전 서비스와 ESS 운영관리 솔루션, 실시간 관제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몰 은평점, 은평구청과 시장 개선 사업

롯데몰 은평점은 은평구청과 함께 인근 전통시장인 연서시장의 안전점검과 시설개선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 불광동에 있는 연서시장은 1975년 문을 열어 현재는 점포 112개에서 상인 220여 명이 일하고 있다. 우선 40년이 지나 노후화된 시장의 전기·소방·가스 등 각종 시설물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설 개선 계획을 수립해 10월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자금과 인력은 롯데몰과 은평구청이 분담한다.

에쓰오일,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발대식

에쓰오일은 5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제8기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천연기념물 지킴이단은 환경·생물 관련 전공학과에 재학중인 4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청평·영월·화천 등지에서 2박3일 동안 천연기념물 생태 조사를 진행하고, 서식지 정화 활동을 펼친다.

신한카드, 교통비 30% 절약 카드 이달 출시

신한카드가 대중교통 서비스업체인 한국스마트카드와 사업 제휴를 맺고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는 ‘알뜰 디지털 교통카드’를 이달 말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티머니 앱으로 결제하면 대중교통비 20%를 할인해주는 ‘모바일 티머니 신한카드’와 고속·시외버스 앱 결제 시 30%까지 할인되는 ‘신한카드 올패스’ 카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