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원스쿨랩 빅토익, 토익 교재와 인강에 빅데이터 접목

중앙일보

입력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모든 정보를 뜻하는 빅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최고의 자산으로 꼽힌다. 그 동안은 검색포털, 미디어 등에서 한정적으로 이용됐지만, 최근에는 교육계에도 빅데이터가 적용되기 시작했다. 바로 토익 교육에 빅데이터를 접목한 시원스쿨랩의 빅토익이 그 주인공이다.

토익은 매주 시험이 치러지고, 시험 범위도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을 만큼 기출 문제와 시험 범위가 방대하다. 이에 시원스쿨랩은 단기간 고득점을 원하는 수강생들이 방대한 공부량으로 효율적이지 못한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을 파악해 빅데이터를 토익에 접목했다.

시원스쿨랩 빅토익은 토익 베스트셀러 집필진과 토익 990점 78회 만점 연구원을 필두로 국내 최강의 시험영어 연구 조직인 시원스쿨영어연구소가 직접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의 토익 학습 시스템이다.

토익은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것이 정해져 있다고 할 만큼 빅데이터 분석이 중요하다. ‘토익도 과학’이라는 시원스쿨랩의 자신감이 이해되는 이유다. 이에 따라 시원스쿨영어연구소 연구원들은 매월 시험에 응시해 직접 시험을 정밀 분석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최근 10년간의 토익 기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모든 강의와 콘텐츠는 토익 시험 범위만을 다룬다. 실제 시험의 포인트별 출제 비중을 그대로 적용해 신토익 최신 유형에 최적화된 다양한 문항을 개발하며, 전문 원어민 연구원들이 최종적으로 문항을 검수하고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빅토익 콘텐츠를 완성한다.

따라서 출제 빈도가 가장 높은 LC와 RC 포인트들을 추출해 어휘의 경우 10년간 등장했던 정답 어휘 빈도를 산출한 출제 우선순위별 표제어를 선정했다. 특히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문법은 10년간 등장했던 문법 포인트 우선순위를 반영해 최다 빈출 문법 사항부터 학습 가능하다.

빅데이터 기반 교재는 '빅토익 LC/RC START' '빅토익 기초 영문법' '빅토익 실전 1200제' '빅토익 VOCA Basic' '빅토익 LC/RC BASIC' 등 빅토익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커리큘럼으로 단기간 토익점수 100~200점 상승이 가능하다.

토익시험 준비를 위한 다양한 무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빅토익 적중특강'은 공부량이 부족한 토익커를 위한 토익 스타강사 이승혜 강사와 이용재 강사의 족집게 강의로, 토익 기출 경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예상문제를 제공해 효과적인 마무리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토익 70회 만점을 기록 중인 정상 강사가 진행하는 파트5 문제에 대한 토익 기출 변형 해설 특강도 준비돼 있다. 실제 출제된 문제들을 99% 재현하기 때문에, 실전전략 및 출제포인트에 대한 감각을 익히기에 용이하다.

시원스쿨영어연구소 신승호 부소장은 “실전 문제는 실제 시험의 포인트별 출제 비중을 그대로 적용해 실전 적중률을 높였다”며 “얼마 남지 않은 하반기 공채 준비 등 단기간 내에 토익 점수를 만들어야 하는 수강생들에게 시원스쿨랩의 빅토익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원스쿨랩 빅토익은 6월 하순 정규 기본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