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한강신도시 40평대 아파트 값이면 100평대 전원주택 생활 누릴 수 있어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김포 운유타운하우스 부지

사실상 김포한강신도시에 해당하는 김포시 석모리 일대에 운유타운하우스 부지가 분양 중이다. 사진은 운유타운하우스 위치도.

사실상 김포한강신도시에 해당하는 김포시 석모리 일대에 운유타운하우스 부지가 분양 중이다. 사진은 운유타운하우스 위치도.


경기도 김포 한강신도시와 그 인근에서 분양되는 전원주택·타운하우스 부지에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최근 지속적인 교통망 확충사업으로 서울 출퇴근이 쉬워진 데다, 주변 인프라까지 대부분 완공돼 주거생활도 편리해졌기 때문이다.

특히 김포한강신도시 인근에서 분양 중인 타운하우스·전원주택부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을 모두 누리면서도 신도시 아파트 40평형대 가격이면 100평대의 멋진 전원주택을 짓고 도심에서는 맛볼 수 없는 쾌적한 전원생활을 누릴 수 때문이다.

교통여건 개선과 인프라 확충에 따른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한강신도시 주변 전원주택지가 인기를 끄는 이유다. 신도시 개발로 교통이 좋아지면서 최근 한강신도시 주변 땅값은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때문에 한강신도시나 그 인근에서 분양되는 타운하우스·전원주택에는 투자자들이 줄을 선다. 지난 2월 GS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에서 분양한 타운하우스는 525가구 모집에 1만7171명이 몰렸다. 당시 5억7000만원대에 분양됐던 84㎡ 타입에는 수천 만원까지 웃돈이 붙었다.

여의도 30분대, 서울시청 40분대

이런 가운데 인근 장기동과 구래동 중심에 위치한 석모리 일대에 알짜 전원주택 부지가 나와 눈길을 끈다. 운유타운하우스가 그 주인공이다. 이 전원주택 단지가 위치한 석모리 일대는 김포한강신도시 장기동과 구래동의 연결 도로인 김포한강4로와 인접해 있어 사실상 신도시 중심지역이라 볼 수 있는 곳이다. 해발 101.6m의 운유산을 끼고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한강신도시 크로바공인 김호영 대표는 “행정구역상 한강신도시는 아니지만 장기지구와 구래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입지여건이 좋고 미래가치가 뛰어난 곳”이라고 평가했다.

교통여건 역시 좋다. 김포 운유타운하우스는 김포한강로 운양IC가 불과 10여 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여의도까지 30여 분, 서울시청까지는 40여 분이면 갈 수 있다. 내부순환로(고촌~장기동),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한 주변 도시로의 이동도 편하다. 앞으로 교통은 한층 더 좋아진다. 단지에서 자동차로 5분여 거리에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이 2018년 개통 예정이기 때문이다.

지주 시공으로 투자 안전성 높여

개방감을 살린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운유타운하우스는 각 필지 간 도로폭·거리·층고를 충분히 확보하고 있어 모든 세대에서 막힘없이 아름다운 4계절 풍경을 누릴 수 있다.

또 저층 다가구나 연립주택 형태로 지어지는 일반 타운하우스와는 달리 개인 소유의 땅에서 나만의 개성 넘치는 전원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단독주택 형태라는 점도 운유타운하우스의 매력으로 꼽힌다. 다른 전원주택 단지와는 달리 자금관리가 투명하고 사업 안전성도 뛰어나다. 지주가 직접 토목공사부터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분양가는 최근 공급된 주변 타운하우스보다 저렴한 3.3㎡당 200만원 초중반대다.

운유타운하우스 민석기 사장은 “한강신도시의 풍부한 편의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데다, 희소가치가 큰 운유산 조망권까지 확보하고 있어 강서·일산·김포 주민들의 관심이 특히 뜨겁다”고 말했다.

문의 031-987-0604

김영태 중앙일보조인스랜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