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민이주㈜, 25~26일 코엑스서 미국투자이민 세미나

중앙일보

입력

국민이주는 3월 25일(토) 오후 12시 코엑스 3층 이민투자박람회 대세미나실에서 ‘안전한 공공프로젝트 미국투자이민’을 주제로 단독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민이주는 3월 25일(토) 오후 12시 코엑스 3층 이민투자박람회 대세미나실에서 ‘안전한 공공프로젝트 미국투자이민’을 주제로 단독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국투자이민 전문업체 국민이주㈜(대표 김지영)는 오는 3월 25일(토) 오후 12시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3회 해외 이민· 투자 박람회’ 대세미나실에서 미국투자이민 세미나를 개최한다.

‘안전한 공공프로젝트 미국투자이민’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는 김지영 미국투자이민 전문가, 이완기 외국변호사(미국), 김민경 외국변호사(미국), 이채길 미국연방세무사, 남승엽 국제금융투자분석 전문가 등이 연사로 참여해 투자이민 프로젝트와 미국 이민법 개정방향 등에 대해 소개한다.

이번 박람회 기간(25일~26일) 국민이주 부스(코엑스 3층 D홀)에서는 ‘리저널센터 임원 1:1 상담코너’가 단독으로 열린다. 사우스이스트 리저널센터(이하 SRC) 최모세 대표, 델라웨어 밸리 리저널센터(이하 DVRC) 반영민 이사, 뉴욕시 리저널센터(이하 NYCRC) 그레그 헤이든 본부장 등이 방한해 투자자를 직접 만날 예정이다.

◆ SRC 세미나 25일 1시, 26일 2시
리저널센터별 세미나도 개최된다. 사우스이스트 리저널센터(SRC)는 25일(토) 오후1시와 26일(일) 오후2시 국민이주 세미나실에서 ‘아진USA 5차’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아진USA 5차는 현대기아차 1차 협력업체 ‘아진USA’의 생산설비를 증설하는 프로젝트다. 지난해 7월 사업타당성, 경제효과 등을 인정받아 미 이민국(USCIS)로부터 사전승인(Exemplar)을 받았다. 같은 달에는 1차 프로젝트 투자자 3명이 원금상환(100%)을 받은 바 있다.

◆ DVRC 세미나 25일 2시, 26일 12시
델라웨어 밸리 리저널센터(DVRC)는 25(일) 오후2시와 26일(일) 오후12시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확장공사 2차’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펜실베이니아 주정부 기관인 PTC(펜실베이니아 턴파이크 위원회)가 54.3% 투자하는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프로젝트는 만기 시 투자자에게 현금 또는 PTC 채권(S&P기준 A등급)으로 상환한다. PTC채권은 워렌버핏이 대주주로 있으며 세계적인 뮤추얼 펀드(VPAIX)의 상위 10개 채권 중 5개 채권이 PTC채권일 만큼 수익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NYCRC 세미나 25일 4시, 26일 1시
뉴욕시 리저널센터(NYCRC)는 25일(토) 오후4시와 26일(일) 오후1시 ‘뉴욕시 와이파이 인프라 2차’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뉴욕시 와이파이 인프라는 7,500여 개 ‘멀티 키오스크’를 설치해 뉴욕시 전역을 무료 와이파이존으로 만드는 사업이다. 구글·퀄컴 등 세계적인 IT 기업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한다. 올해 1월 USCIS 사전승인을 받았으며 투자자에게 선순위 담보권과 1순위 상환을 보장한다. 지난 12월 NYCRC 1차 프로젝트에 투자한 한국인 투자자 6명이 원금상환(100%)을 받았으며 현재 2차 프로젝트 원금상환도 진행 중이다.

미국사업비자(E2 소액투자) 세미나도 개최된다. E2비자는 20~30만 달러 투자로 미국 내 체류 신분을 유지할 수 있고 영주권자와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비자 프로그램이다. E2비자 세미나는 25일(토) 오후12시, 오후3시, 오후5시와 26일(일) 오후3시 국민이주 부스에서 열린다. 리딩타운, 망고식스, 요거베리 등 E2사업체 임원이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국민이주는 코엑스 이민박람회 입장권을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무료 입장권 및 세미나 예약 문의는 국민이주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가능하다(단체도 문의 가능). 홈페이지에서 세미나 시간표 및 주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