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골든브랜드] 국내 전 카드사와 제휴···폭넓은 주유할인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SK EnClean은 보너스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기반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SK EnClean은 보너스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기반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SK에너지의 SK EnClean이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골든브랜드’에서 휘발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휘발유 부문

지난 1995년 출시된 SK EnClean은 세계 초일류 수준의 품질과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로부터 사랑을 받는 SK에너지의 대표 브랜드다. 1996년 도입해 멤버십 카드의 대명사가 된 엔크린보너스카드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SK주유소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SK에너지는 국내 전 카드사와 제휴하여 신용·체크카드 내에 다양한 주유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최대 리터당 400원 할인이라는 주유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SK Oil 400 우리카드’, 최근 출시하여 최대 리터당 300원 주유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OIL KING SK롯데카드’, 주유할인금액이 바로 영수증에 표시되어 고객 편의성을 높여 100만 명 넘는 주유 고객이 이용 중인 ‘Club SK 하나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K에너지는 주유소 이용고객들이 평소 쌓은 OK캐쉬백포인트를 활용해 SK주유소·충전소에서 생활에 필요한 물품으로 받을 수 있는 ‘3천포인트 특권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기존 제휴카드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타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주유 고객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